도전! 잉글포츠 GO! GO! 1 : on과 off로 대결하라! - 초등 필수 영어 학습 만화
Clare Lee 콘텐츠, 송시온 글, ZOO 그림 / 좋은책꿀단지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영어를 공부하다보면 같은 단어임에도 불구하고 전치사에 따라서 그 의미가 많이 달라질 때가 많다.  그런 것들을 숙어라고 하는데 숙어는 익혀도 어찌 그리 자주 잊어버리는지 외우면 잊어먹고 또 외우면 잊어먹고.  그러다가 하나하나 잊어버리는 것이 많아지다 보니 이제는 거의 포기상태인 것 같다.

우리아이 9살.  영어라는 외국어에 조금씩 재미와 흥미를 알아가는 단계이다.  단어 하나하나의 의미를 알기보다는 문장을 보며 ‘아 이런 뜻 이겠구나’하고 느낄 수 있는 그런 수준.  그런 아이에게 재미를 더 해 줄 수 있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잉글리쉬 + 스포츠 = 잉글포츠.  스포츠를 하며 영어로 된 미션을 수행한다는 기발한 스포츠.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포츠도 즐기고 영어도 함께 즐길 수 있다니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는 느낌이다. 


주어진 경기를 수행하며 나오는 숙어들.  그냥 외우기는 어려운 숙어들이 만화를 통해 익히니 쉽게 다가온다.  look at : -을 보다, look for : -을 찾다, look like : -처럼 보이다.  look이라는 단어에 서로 다른 전치사가 들어가면서 그 뜻과 의미가 달라지는데 이것을 그냥 외운다고 생각하면 할 때마다 헷갈렸을 텐데 만화 속 그림을 상상하며 의미를 생각하니 이제는 헷갈리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세상에 할 공부는 많고 외워야 하는 영어가 많은 이상 우리아이들에게 잊혀 지지 않는 영어공부가 더 중요해지고 있다.  재미와 더불어 이미지화한 후 기억되는 영어는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도 오래도록 아이들의 머릿속에 기억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