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의사 되기 프로젝트 명진 어린이 <꿈 찾기> 시리즈 3
김정희 그림, 윤지선 글 / 명진출판사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친정엄마가 아프시면서 요즘 아이들과 병원에 가는 횟수가 많이 늘었어요.  환자를 인간으로 따뜻하게 보듬어 주시는 선생님이 있는가하면, 알아듣지도 못하는 전문용어를 사용하면서 이야기하는 선생님까지 병원생활이라는 것이 생각보다 참 어렵더군요.  그 중에서 가장 힘든 것이 의사와 보호자간의 의사소통이었던 것 같아요.  그것 때문에 저는 아이 두 명중에 한명은 의사가 되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을 처음 하게 되었네요.




아직 자신이 무엇이 되고 싶은지 알지 못하는 아이들이기 때문에 슬쩍 이 책을 권해 봤네요.  의사라는 직업 TV를 통해 많이 보아왔고, 그래서 잘 알고 있다고 생각을 했어요.  그런데 많은 새로운 사실들을 알려줍니다.  의사가 되기까지의 과정과 병원 안에서의 각각의 진료과목, 역사속의 의학과 다양한 상식들까지 많을 것을 새롭게 알게 되네요.




수술실에서 입는 의사들의 옷이 초록인 이유가 착시현상과 눈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기 위해서 이고,  최초의 외과의인 이발사와 이발소 앞의 돌아가는 봉의 빨강과 파랑이 동맹과 정맥을 의미한다는 사실 새롭게 알게 되었네요.




이 책은 의사와 관련된 모든 것들을 담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만약 아이가 의사가 되기를 바라는 부모이거나 아이가 의사가 꿈이라면 이 책을 한번 읽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 책을 통해 남을 배려하고 환자에게 봉사하며, 우리의 몸을 지켜주는 의사에 대해 많은 새로운 사실들을 알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