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이가 겨울방학식을 하네요.
기분 좋게 학교에 가는 아이를 보며, 겨울방학 아이와 어떻게 준비할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동안 힘든 학교 다녔으니 실컷 놀라고 하고 싶지만 2학년을 위해 조금 준비는 해야 할 것 같아요. 그래서 제가 선택한 메이플스토리 ‘교과서 완정전복’.
아이를 보여주기 전에 제가 쭉 살펴봅니다.
우선 한권의 책속에 아이에게 필요한 국어, 수학,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 바른생활이 모두 들어가 있네요. 그래서 제법 두껍습니다.
메이플 아일랜드 친구 도도와 델리키, 아루루와 바우가 모험을 떠나면서 주어지는 미션을 풀어가는 형식으로 책이 구성되어 있어요. 글자가 빽빽한 답답한 책이 아닌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도 있고, 퀴즈도 있는 책입니다.
일단 교과서에서 다루는 꼭 알아야 하는 원리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학습 원리의 실마리를 알려주는 만화부문을 통해 간접적으로 체험하게 합니다.
원리를 보충 혹은 다시 한 번 짚어 보게 하고
학습 원리에 대한 질문과 꼭 알아야 하는 내용은 퀴즈 형식을 통해 나와 있어요.
아이들 지루하지 않게 책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재미있는 이야기>입니다.
이곳에서 과목별로 알아두면 좋을 다양한 상식을 다루었는데 이 부분을 통해 아이의 생각주머니가 풍성해 질 거라는 느낌입니다.
추운 겨울방학
50일이 넘는 긴 시간동안 우리아이 2학년 선행학습용으로 이만한 책이 없을 것 같아요
내용면에서 아이가 좋아하는 스타일입니다.
외출할 때 휴대하기도 편하고, 가족들끼리 책을 가지고 수수께끼를 내면서 놀 수도 있고. 공부용 책이 아닌 그냥 만화책으로 아이가 생각할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