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장 콩벌레 비룡소 아기 그림책 55
김미혜 지음, 박해남 그림 / 비룡소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속의 콩 벌레가 참 귀엽죠? 

볼은 수줍은 듯 빨갛고, 눈은 무엇 인가를 숨기는 듯 장난스러워 보입니다.

콩벌레라고 해서 저는 정말 콩 속에 들어있는 콩 벌레인줄 알았어요.

우리가 화단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공벌레를 콩벌레라고도 한다니 제가 좀 무식했네요. ^^

콩벌레는 소심하고 겁이 많은가 봅니다.

이슬방울, 감꽃만 떨어져도 자신의 몸을 동그랗게 말아버립니다.

그 모습은 우리가 흔히 먹는 콩 같아서 잘 구별이 가지 않네요.

한 참을 그렇게 있던 콩벌레

자신이 안전하다는 사실이 확인되면 힘들게 모았던 몸을 확 폅니다.

얼마나 힘들었을까요?

어려움이 있을 때 마다 자신을 콩이라고 했던 콩벌레가

정작 자신을 콩인 줄 알고 심을지 반으로 쪼개 볼지를 고민하는 아이들 앞에서는

‘나는 콩벌레야!’하며 소리칩니다.

아이들이 자기를 심을까봐 걱정이 되었나 봅니다.

표지에서 보는 것처럼 책의 그림들이 참 신기하고도 새롭습니다.

콜라주 기법을 사용한 벌레 친구들과 배경의 모습들

‘아 이렇게도 재미난 그림을 표현할 수 있구나’하는 생각이 저절로 듭니다.

이래서 상상력과 창의력이 중요하다는 생각도 들고요.

건드리기만 해도 동그랗게 말아 버리는 콩벌레를 생각하면

동화가 콩벌레의 습성을 정말로 잘 표현했네요.

오래도록 콩벌레를 관찰하고 살피면서 이 책이 만들어 졌다는 느낌이 팍 옵니다.

정성이 담긴 한권의 책을 읽으며

아이와 저 모두 웃음꽃이 활짝 폈답니다.

아이의 마음속에는 상상의 꽃과 창의력의 꽃도 더불어 활짝 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