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탄 수학 만화교과서 2-가 기탄 만화교과서
채병하 지음 / 기탄출판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선행학습용으로 구입한 기탄 만화교과서. 

어려서부터 기탄문제지를 풀어와서인지 아이가 아무 부담 없이 책꽂이에서 책을 가져다가 보더군요.  어른인 제가 생각하기에는 만화책들이 다 비슷비슷하고, 별로 다를 것도 없다고 생각하면서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아이를 지켜보았어요.  처음에는 국어, 수학, 바른생활, 슬기로운 생활 순으로 읽어 보더군요. 




중간 중간 어려운 것은 저에게 물어도 보면서, 자신이 몰랐던 새로운 것들에 대해서는 고개도 한 번씩 끄떡거리면서 굉장히 진진하게 보네요.  아이에게 공부라는 생각이 들지 않게끔 자연스럽게 학습으로 다가 온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저도 한번 살펴보았죠.  특히 저희 아이가 좋아하는 수학을 자세히 보았어요.




<교과서 만화여행><교과서 돋보기>는 다른 책들과 별로 다르지 않는 것 같아요.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책들도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많으니까요.  그런 반면 <교과서 백과사전>이 제일 맘에 들었어요.  일반 교과서나 선생님에게서 배울 수 없는 폭넓은 지식, 심층적인 자료, 사진들이 많이 들어 있더군요.  정말 말 그대로 백과사전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요.  그래서 아이가 다른 책들을 볼 때와 눈빛이 달랐나 봐요.




일단 선행용으로 구입했기 때문에 많은 기대는 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아이가 너무 좋아하고 재미있어하니깐 들여 주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