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스 3
오진원 지음 / 풀그림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어른이 된 아이들, 아이가 된 어른들>이라는 제목에 흥미가 생겨 읽게 된 파파스.

손에 딱 들어오는 자그마한 책 한권을 금방 읽어 버렸답니다.

제롬의 가족들은 가족이라는 이름하에 다른 곳을 바라보며 살아갑니다. 

아빠는 회사에, 엄마는 성형수술에, 큰형은 싸움과 욕으로, 누나는 명품과 남자친구에,

제롬은 자신만의 상상의 세계에서 살아가죠.

그러던 어느 날 제롬은 생각을 해요.  내가 어른이 되고 아빠가 내가 된다면?

상상이 현실로 이루어집니다. 

파란 책 속의 꼬마마법사 파파스가 제롬의 상상에 날개를 달아주죠. 

그래서 아이들은 어른이 되고, 어른들은 아이가 되었어요.

아이들은 쉽게 돈을 버는 줄 알았던 아빠의 힘겨움과, 아빠의 관심과 사랑을 되찾고

싶어 했던 엄마의 눈물겨움, 무시하기만 했던 할아버지의 시린 마음까지

어른이 되어 봄으로써 알게 됩니다. 

어른들 또한 선생님으로부터 무시당하는 아이들의 속내를 알게 되죠.

잊을 수 없는 선물을 받게 된 제롬의 가족은 서로를 이해하고 같은 취미를 가짐으로써 

원래의 모습으로 변해갑니다.

요즘 우리들의 모습을 잘 표현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가족이라는 울타리 안에 살면서 서로가 서로를 무시하고, 아이들을 자신의 기준에

맞추어 키우려고 하는 우리의 모습이 아닐까 합니다.

사랑으로 만들어진  가정의 일원으로써 나는 과연 어떠했는지 나 자신을 한번

돌아보게 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책에 나와 있는 글귀가 생각나네요.

일등이 되라고 하지 않을게. 하지만 네가 훗날 꿈을 이루기 위해서 밑거름을 준비하는

거라고 생각하면 될 거야. 

내일 아이에게 이렇게 말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