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단어 소환 알파벳볼 1 - D볼의 비밀, PELT Jr. 대비 영어 학습만화 시리즈
손지훈 지음, 나연경 그림 / 한언출판사 / 2007년 10월
평점 :
품절


 

아이가 초등학교를 들어가게 되니 저절로 영어에 관심이 가게 되는 것이 사실인 것 같아요.  집에서 조금씩 가르쳐 준지 1년.  아이가 무엇을 알고, 얼마나 아는지를 테스트 한 적이 있었네요.  엄마의 기대만큼 아이가 잘 따라 주었다면 제가 이렇게 좌절을 하지는 않았겠죠.  너무나 황당한 결과에 많이 놀라서 요즘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던 중이었네요.

서점도 둘러보고 인터넷도 기웃기웃하다 알게 된 <알파벳 볼>.  그 책을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네요. 

도착하자마자 보기 시작하더니 1시간도 안돼서 “엄마 다 읽었어요.”라고 말하며 자기 방으로 가는 우리아이.  별로 재미가 없나하는 생각에 제가 한번 읽어 보았어요. 

소환사라는 새로운 내용으로 이야기가 전개가 되더군요. 

처음에 소환이 무슨 뜻인지를 몰랐는데 읽다보니 의미를 알겠네요. 

강력한 힘을 지닌 대문자 알파벳 볼을 찾기 위해 길을 떠나는 일당들과 천진난만한 주인공 ‘봄바’와의 이야기. 

만화의 장점과 알파벳을 소환하며 나오는 이야기속의 단어들이 재미있게 어우러져 있어요.  순식간에 다 읽은 후 아이에게 물어 보았네요. 

“연우는 재미없어?” 하고 물으니 “아니요.  재미없는 것이 아니라 이야기가 너무 짧아서 그래요”하고 이야기를 하네요.  아이가 보기에 너무 짧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책이 재미있었다는 말이겠죠.  하지만 영어가 아닌 만화만을 본 듯한 생각이 들더군요.

하지만 며칠이 지난 지금 저희 아이는 다시 책을 읽고 있답니다. 

처음에는 만화만 보았다며.  그렇지만 지금은 중간 중간에 나오는 영어단어에도 조금씩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어요.  천리 길도 한 걸음 부터라는 말이 있듯이 아이와 다시 시작해 볼까해요. 

우리가 해 왔던 영어 교육이 아닌 아이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자연스럽게 영어공부를 시키기에 <알파벳 볼>이 제격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순간 포착 영어 한마디>와 <알파벳볼 퀘스트>, <스토리 소환>는 이야기속의 단어들을 다시 한 번 리뷰 할 수 있게 해주네요.

PELT Jr.은 사실 처음 들어 봤어요.  초등학생들 사이에서는 알려져 있는 시험이라고 하는데 아직 예비학부모인 저로서는 새로운 사실을 하나 더 알게 되었네요. 

그래서 저희는 PELT Jr. 3급 모의고사 문제와 해설은 아직 해 보지를 못했어요.  2, 3권 더 아이와 읽은 후 테스트를 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우리 아이 2권 언제 볼 수 있는지 물어보네요. 

1권이 너무 짧은 것이 못내 아쉬운 모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