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도깨비 영웅전 1 - 나와라, 영단어! - Puzzle Map의 비밀 ㅣ 도깨비 영웅전 1
손은호 글, 최명수.임규석 그림, 이병민 감수 / 아울북 / 2007년 7월
평점 :
요즘 들어 부쩍 만화를 자주 접하게 된 7살 우리아들
기왕 이렇게 된 거 영어도 만화로 시켜 보자라는 생각으로 이 책을 신청했어요.
일단 아이가 책을 보자마자 “만화잖아~~”하면서 책을 가지고 책상 앞에 앉더군요.
그러더니 얼마 되지 않아서 책을 다 읽었다고 옆으로 치우더니, 카드를 가지고 노네요. “책이 재미가 없나?” 하는 생각에 저도 가서 읽어 보았어요.
이 책은 인간 세상에 정체를 숨기고 살던 도깨비 소년 제로가 도깨비월드에 떨어져서 벌어지는 모험 이야기에요. 그 속에 나오는 여러 괴물들의 이름이 알고 보니 서로 다른 두 단어가 결합해서 만들어졌네요. 그것을 하나의 캐릭터로 만들고 또 시각화시켜 영어 단어 학습을 하도록 해 주었어요.
제가 책을 다 읽은 후 아이에게 가서 아이가 가지고 노는 카드를 보았답니다.
여러 장의 카드는 책에서 나온 캐릭터들의 DQ와 그 캐릭터가 어떤 단어들로 만들어 졌으며, 특징, 강점, 단점, 능력, 비밀 등이 나와 있어요. 카드를 어떻게 사용하는지도 모르면서 하나씩 하나씩 일어나가며 무엇인가를 중얼중얼...
한참을 가지고 놀더니 “엄마! 이 책 정말 재미있어”라고 하며 엄마도 이 책을 읽었는지, 괴물 이름을 물어보며 무슨 뜻인지를 아는지... 엄마에게 질문이 쏟아 졌어요.
제가 읽었으니 망정이지 아니었으면 망신당할 뻔 했네요.
새로운 개념의 ‘캐릭터 네이밍 학습법’
공부를 했으면서도 금방 잊어버리는 영어단어를 책을 통해 재미있게 읽고 놀이를 통해 함께 학습한다면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잊혀 지지 않겠지요.
지금도 저희 아이의 손에는 카드가 쥐어져 있답니다.
이 책이 시리즈로 계속 나올 것 같은데 정말 기대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