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중전쟁 2 - 백악관 워룸
김진명 지음 / 쌤앤파커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중 전쟁 2> <백악관 원룸> 이란 부제가 붙어 있다.
책을 잠시도 놓을 수 없었다.
1권에 이어 2권도 연이어 읽었다. <미중 전쟁> 이란 책 제목만으로도 충분히 흡인력이 있는 책이었지만
북핵 문제를 다룬 책인데 왜 <미중 전쟁> 일까? 하는 의구심을 지울 수 없었는데
2권을 읽다 보니 그 의미를 깨달을 수 있었다.
북핵 문제는 북한과 우리나라 문제만이 아닐 수 없고, 미군이 주둔해 있는 만큼 우리의 국방과 안보에
미국만의 문제가 아님에 사드 배치로 인해 우리는 중국으로부터 사드 보복으로 우리 기업의 큰 타격은
이루 말할 수 없음이다.
일본은 늘 독도를 우리나라 영토가 아닌 일본 거라고 한사코 주장해 오고 있다.
역사 왜곡까지 하면서 일본이 그렇게 나오는 이유는 무엇인지, 중국은 왜 우리나라 기업을 중국에서 몰아내고
우리나라 경제에 큰 타격을 입히는지, 러시아는 왜 중국과 북한에 우호적인지,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과 중국의 시진핑,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과 북한의 김정은, 일본 총리, 그리고 우리의
문재인 대통령까지,
각국의 당면한 문제와 입장에서 자국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해결 해법을 함께해 본다.

*책을 집어 든 순간부터 1, 2권을 다 읽을 때까지 손에서 놓을 수가 없었다.
일촉즉발의 국제정세와 북핵 해결의 진정한 해법이 너무도 궁금하다면
소름 끼치는  전쟁의 서막과  함께하기 바란다.
전쟁 장사꾼들의 이야기 속에서 해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 책의 제목이 왜 <미중 전쟁> 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위 리뷰는 쌤앤파커스의 <미중전쟁> 가제본을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