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운명이다 - 지금 당신이 만나는 사람이 당신의 운명을 만든다 좋은 운을 부르는 천지인 天地人 시리즈
김승호 지음 / 쌤앤파커스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설연휴가 끝나가는 휴일의 아침이다.

늘상 명절이 다가오면 언제나 그랬듯이 나는 혼자 차례 음식을 준비한다.

늘 그렇게 해왔으니까 별다른 것은 없지만 명절이 되면 나는 마음 한켠이 씁쓸해진다.

부모님이 다 하늘나라로 가셨다는 것은 여자로서 너무도 서글픈 일이다.

그렇기에 더더욱 가슴속에 둔 엄마의 모습을 떠올리고 엄마처럼만 그렇게 착하고 반듯하게

살아가야한다는 것을 절실히 깨달아보는 시점이기도 하다.

명절이지만,

틈틈이 책과 함께했다.

내 마음을 달래주는 것은 책이었고, 책을 읽고 있으면 마음이 편해지기도 하기 때문이다.

<사람이 운명이다>

이 책은 주역학자인 초운 김승호 선생님의 천지인의 세 번째 책:

천-(돈보다 운을 벌어라)

지-(사는 곳이 운명이다)

인-(사람이 운명이다)

세 번째 인의 요소를 다루고 있다.


운명을 믿지 않는 사람은 있어도, 운에 관심 없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 역시도 운명은 절대 믿지 않는다. 타고난 운명에만  운운하지 않고 운명은 개척해야한다는 것을

절대적으로 믿는 사람이지만 운을 배제할 수는 없기 때문이다.



우리는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많은 사람을 만난다.

만나면 기운이 나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기가 빨리듯이 쉽게 피곤해지는 사람도 있다.

이유 없이 꼬이고 어긋나는 사람도 있고, 반대로 호흡이 척척 맞는 사람도 있다.

인생의 모든 길흉화복은 만나는 사람으로부터 시작된다.

어떤 사람을 만나고, 어떻게 대해야 하는지, 어떤 행동이 좋은 운을 부르고 어떤 습관이 나쁜 운을 부르는지

인간관계와 처세의 관점에서 풀어내었다. 

세상을 산다는 것은 곧 사람을 만나 함께한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그 방법을 연구하는 것은 절대적으로 중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이 책은 귀인을 알아보는 방법부터 길흉화복을 좌우하는 목소리의 비밀, 운명의 관점에서 본 직장처세의 정석,

귀한 운명을 만드는 귀한 얼굴의 조건 등 좋은 운을 부르는 구체적인 태도와 습관을 조목조목 짚어준다.

저자는 우리의 평소 습관과 말투, 태도를 돌아보며 ‘복 달아나는 행동’은 없는지 살펴보라고 권하고 있다.


- 인생에 좋은 운명을 끌어당기기 위한 10가지 지침


1.운은 바람처럼 들어오고 전기처럼 통한다.

 좋은 사람을 많이 만나야 좋은 운도 트인다.

2. 강한 사람이 착한 사람보다 위대하다.

강한 사람은 스스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가진 사람이다.

3. 운이 좋아지길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운에 신경을 써라.

하늘의 복을 담는 좋은 그릇이 되어야겠다고 결심하라.

4. 크든 작든 운이 들어올 통로, 운의 가능성을 항상 열어두어라.

복권을 사는 것도 좋다.

5. 경건한 마음과 강렬한 소원은 좋은 운을 이끌어준다. 매사에 몸가짐이 중요하다.

6. 받이든 차든, 남에게 얻어먹지 말고 먼저 베풀어라.

공짜를 바라지 말고, 먼저 주는 자가 먼저 이긴다는 사실을 잊지 마라.

7. 언제 어디서나 자신이 낼 수 있는 가장 좋은 목소리를 내도록 노력하라.

목소리가 그 사람의 운명이다.

8. 나 자신에 대해 많이 알면 알수록 운을 잘 경영할 수 있다.

9. 강한 운은 거대한 흐름이기 때문에 오랜 세월 동안 조금씩 만들어진다.

조급하게 생각하지 마라. 발전의 단계, 도약의 시기에는 사건 사고가  많은 법이다.

변화의 시기에는 무조건 겸손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10. 조직의 운은 대표자의 격조와 임원의 경건함에 달려 있다.


*우리는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많은 사람을 만나고 사람들속에서 어울려 살아간다.

누구를 만나고, 어떻게 대하느냐에 따라 나의 운도, 나의 운명도 바뀐다한다.

어렵지 않았다.

어떤 습관, 관상, 태도, 말투, 목소리가 귀한 운명을 만드니

구체적인 사례들로 좋은 운을 끌어 당겨 운명도 바꿔보리라.

(고로, 운명은 내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내  운명이 달라진다는것이다.)


*책 속에서 찾은 명 구절

-하늘은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를 판단하기 위해 한순간도 놓치지 않고 살피고 있다.(86쪽)

책이 미래다.
나는 미래를 준비한다.그리고 언젠가 나에게 기회가 올 것이다.
blog.naver.com
본문으로 이동

네이버블로그도 클릭해서 보세요^^





사람이운명이다, 쌤앤파커스, 초운김승호, 하늘은우리가어떤사람인지를판단하기우해한순간도놓치지않고살피고있다, 내가어떻게하느냐에따라운명도바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