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시간 - 멈춤이 선물한 기적 같은 이야기
이임복 지음 / 라이온북스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올 한해도 며칠 남지 않은 시점에서

누구나 올 한해를 되돌아보고 자기 자신을 위로하고 자기 자신을 반성하고 자기 자신을

칭찬해 보는 시간, 가질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을 만났다는것은 나에게도 크나큰 선물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누구나 다 바쁘다.

삶의 소중함을 느끼기도 전에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며, 다람쥐 쳇바퀴 돌듯 살아가는

자신의 삶을 되돌아 볼 여력도 없이 아침부터 잠이 드는 그 순간까지 바쁘기만 하다.

시대가 그러니까, 남들도 다 그렇게 사니까, 그래야 살아 남으니까.....하면서,

그러면서 정녕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24시간을 소중히 여기며

나는 정말이지 누구보다 열심히 살어, 하면서 떳떳하고 당당해 질 수 있을까 하는 의문도 가져본다.

나 자신부터,

나역시도 누구보다 열심히 산다고 말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얼마나 시간을 낭비하며

시간의 중요성을 깨닫지 못했고 순간순간 최선을 다하지 못했나 반성하게 되는게 솔직한 나의 모습이기도 하다.

시간관리,

그것은 비단 공부를 열심히 해야하는 학생들 뿐만 아니라, 직장인, 이 시대를 사는 모든이들에게 중요하다.

이 책에서 만나는 지우,성환,해성은

나의 모습이기도 하고 우리 오빠, 내 남편,우리 아빠들 이야기일 수 있다.

내가 꿈꾸는 것은 무엇인지, 내가 진정 사랑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나는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지

인생의 중요한 질문들에 대한 답은 무엇인지, 메피라는 인물을 통해 깨달아가는 과정,

그것은 결국 나 자신을 찾는 것이다.

Money = Time = Value

무모한 낙관주의자는 되지 말자.(나의 깨달음이기도 하다.)

*이 책을 손에 든 순간부터 단숨에 다 읽었다.

인생의 중요한 질문들에 대한 물음은 나를 찾는 시간이기도 했지만

묘한 끌림이 있는 매력적인 책이다.

올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는 이 시점에

당신이 꼭 읽어야 할 중요한 메시지가 담겨있는 책이다.

http://blog.naver.com/pyn7127/

네이버블로그도 클릭해서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