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 리딩 - 빠르고 정확하게 핵심을 간파하는 비즈니스 독서법
백기락.문성준 지음 / 라이온북스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패스트 리딩' 이라니

책읽기에 욕심이 많은이로서 궁금증이 증폭된다.

책을 읽을 때 꼼꼼이 정독을 하는 나로서는 책은 읽으면 읽을수록 더 많이 읽고픈 욕심이 생기기에

좀더 많은 책을 빠르고 정확하게 읽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건 나의 독서력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일이 아니겠는가.

나의 독서법을 되돌아보고, '패스트 리딩' 의 좋은 기회였다.

그런 의미에서 책표지 넘기자마자

'속도'는 미래 부의 생성에 핵심 요소이다. -앨빈 토플러

라는 글로 나의 독서력을 반성하고 패스트 리딩법에 도움을 얻고자했다.

*미래를 준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 '책을 읽는 거'

라는 저자에 말처럼 나도 빠르고 정확하게 책을 읽는 법을 배우고자 책속으로 빠져본다.

책은

패스트 리딩이 무엇인지, 어떻게 독서해야 하는지, 속독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이야기해줬고, 속독이 필요한 이유를 가르쳐줬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패스트 리딩의 기술과 방법이었다.

특히 62쪽 책장 넘기기의 상세한 사진과 함께 설명까지 첨부해줘서 너무 좋았다.

시야확대 훈련으로 헤르만시트 보는 법,u자형 읽기, 사선 읽기, 셔터링은 이 책이 말하고자 하는 핵심이 아니겠는가,

또한 나같은 독자가 반드시 배우고픈 패스트 리딩법이다.

여기에 박차를 가하는 패스트 리딩 향상 방법까지 읽으면서 패스트 리딩의 중요성을 다시금 깨달아본다.

스페셜 팁으로 패스트 리딩 독서 메모도 배운대로 정리해 보고픈 마음이다.

이 책은 쏟아지는 책들 속에서 더 많은 책을 읽고픈 마음은

선대의 독서가 정약용, 이익, 샤를르 빼기, 버지니아 울프의 네 가지 독서법을 취합해 발전된 패스트 리딩은

나의 제대로 된 독서법을 요구했다고 할 수 있다.

*패스트 리딩은 단순히 빠르게 읽는 것이 아닌, 문장을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해

독서의 목적을 실현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지금까지의 독서법은 잊고 차근차근 패스트 리딩의 배움으로 실행해 보려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