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무적 건강사전 - 몸과 마음이 튼튼해지는 유쾌한 반전 천하무적 지식 시리즈
좋은생각 편집부 지음 / 좋은생각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완전 유쾌한 책을 만났습니다.

건강 사전이라해서 너무도 딱딱한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정말이지 유쾌하기 그지 없네요.

아니 어쩌면 이렇게 많은 지식을, 그것도 건강 상식을, 근거가 되는 연구 결과들이 총 망라 된거같아 마치 주치의를 만난 듯 합니다.

간결하기 그지없구요. 부담도 전혀 없습니다.

가끔씩 등장하는 이미지 그림이 폭소를 자아냅니다.

그냥 목록표를 보면서 자기가 더 흥미있고 읽고픈 내용을 페이지만 찾아 바로 읽어도 좋을거 같습니다.

국내외 연구 소식을 모두 전하는데 충실한 듯한 550가지 건강에 대한 재미난 편집이거든요.

우리가 살면서 한번쯤 생활 속에서 고민했을 인체, 심리, 식품, 영양, 육아 문제에 대한 진실을 밝히고 있습니다.

어쩌면 우리가 조금은 알고 있는 듯한 내용도 있겠지만, 읽으면 읽을수록 재미나고 즐겁습니다.

그 있잖아요.

냉면 속 삶은 달걀, 도대체 언제 먹여야 할지, 냉면을 본격적으로 먹기 전에 먹어야 할지, 다 먹고 나서 입가심으로 먹어야 할지와 같은

(생각만해도 흥미 진진하지요?)

저는 우선

공부를 열심히 할수록 배고프다?,여자들이 말이 많은 건 성대 때문?, 등만 꼿꼿이 세워도 살이 빠진다,

꾸벅꾸벅 졸더라도 쓰러지지 않는 이유,자동차를 타기만 하면 졸린 이유, 임신부가 잘 넘어지지 않는 이유,

설탕 한 숟가락이면 딸꾹질 뚝!, 소리 큰 방귀는 장 건강의 증거?뇌사와 식물인간의 차이,

자외선이 내장 비만을 부른다? 머리 한가운데 사는 지름신,

우리집 흡연가 남편때문에(걸으면서 담배 피면 치명적,,,)유독 관심이 가더군요.

또한 추우면 허리 숙여 인사하라(205쪽)

-허리를 숙여 열 번 정도 인사하는 것이 배와 등 근육이 골고루 움직여 체온이 고르게 상승하고 순간적으로

온몸을 덥힐 수 있다네요. 추운 겨울엔 추위도 쫓고 아주 딱이겠어요.

*귓불로 챙기는 건강(208)아주 유익하답니다.

*건강에 좋은 꽃(214), 손가락 길이에 따라 다른 성격(미혼인분들 알아두면 좋을 거 같아요.223쪽),

*칫솔 세균을 잡으려면(247쪽) 소금물에 담갔다 사용하면 세균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부은 얼굴에는 면봉(248) 우리 여자들에게 아주 유용합니다.

-엄지와 검지 끝이 만나는 움푹 파인 부분인 합곡혈을 지압해 주면 혈액 순환이 잘되어 부은 얼굴이 금방 가라앉는다네요.

*식당에서 식후에 박하사탕을 주는데는 나름의 이유가 있는데 박하가 방귀를 뀌고 싶은 충동을 가라않혀 주기 때문이랍니다.

장 내의 가스를 배출시켜 주는 쳔연기름이 함유돼 있는데 식후에 먹으면 박하가 괄약근의 긴자아을 풀어 가스가

갑자기 폭발하지 않고 서서히 빠져나오도록 도와준다네요.(265쪽)

*커피 마신 뒤에는 생수 한 컵(313)

-커피 마시고 나서 고약한 입 냄새가 나는 원인은 커피가 박테리아의 번식에 이상적인 환경을 제공하는데

박테리아가 입냄새의 원인인 황화수소를 배출하므로 커피에 우유나 설탕을 타 먹으면 더 심해진다고 하네요.

구취를 예방하려면 커피 마신 뒤 물로 입 안을 헹궈 주어야 한다.

***커피 좋아하는 제가 꼭 명심해야 할 배움이었습니다.

(또한 커피에 소금을 넣으면 향이 좋아지고, 옷에 묻은 피는 소금물에 담가 놓으면 잘 빠지고

추운 겨울날 빨래를 소금물에 헹구면 밖에 널어도 얼지 않는다고하네요.)

아흐,

넘 많아서 빨리빨리, 알고 싶은 거 많아서 정신이 없었답니다.

아무튼

이 책은 쉽게 배우고 유용하게 활용하는 건강 상식이 무궁무진하다는 거예요.

건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쉽고 재미있게 알고 싶으신 분, 얼른얼른 이 책을 만나보세요^^

*아쉬움

87쪽 7째줄,10째줄,11째줄

유독 겁이 맣은 사람을-유독 겁이 많은 사람을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맣이 걸리는 -많이

질병 중 하나는 감염이다.-간염이다.

http://blog.naver.com/pyn7127/

네이버블로그도 클릭해서 보세요^^


 

 


천하무적건강사전, 좋은생각, 몸과마음이튼튼해지는유쾌한반전, 건강상식55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