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앤 리브로 Library & Libro 2012.5
Library & Libro 편집부 엮음 / 도서관미디어연구소(잡지)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책을 통해 나를 되돌아보고 책을 통해 나의 미래를 꿈꾸며, 책을 통해 꿈을 키우고자하는 내게

풍성한 책이야기가 가득한 라이브러리&리브로를 만나면 부자가 된것처럼 행복하답니다.

여전히 내게 행복 배달부가 되어주는 라이브러리&리브로 5월호를 만났습니다.

책표지를 넘겨 제일 먼저 만나는 <주제가 있는 일러스트> 이번에는 어떤 짧은 글과 그림으로

나를 미소짓게 할까 궁금해서 소리내어 읽었습니다.

산책

길에는 꽃이 있구요

바람도 있지요

그렇게 그 길을 따라 걷다보면

어느새 길은

나에게 벗이 되지요

어느새 길은 나에게 휴식이 되지요

박병철 (자연스럽게) 우드앤북 중에서

(기분좋은 행복으로 입가에 미소가 절로 번지네요)

이번 5월호에서는 기사가 넘쳐 한 호 쉬는 것도 있다네요.-세계의 도서관 이야기-

목차를 만나니 역시나 눈에 들어오는 책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책, 걷기 여행을 권하다

걷기 열품으로 걷기에 관련된 책이야기가 요즘 많이 출판되는줄은 알았지만

이렇게 풍성하리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네요.

집중분석으로 출판계 생태학, 그 두 번째 이야기로

2000년 이후 출판 관련 석. 박사 학위 논문 깊이 읽기를 살펴봤더니 2007년 이후 순수 출판 관련

<박사 학위 논문>이 뚝 했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대학 내 출판학 연구의 위기 '4년제 대학 출판학과' 한 곳도 없다는 것은 좀 씁쓸하기도 했구요.

세계문학전집에 세계가 없다? 라는 편집장님의 칼럼은

우리 모두 함께 생각해 볼 문제라는 느낌도 들었답니다.

어린이 책잔치는 어제 생일이었고 마지막 어린이날을 보낼 둘째를 데리고 시간과 여유만 된다면

꼭 같이 가고픈 마음도 들었답니다.(아쉬움 마음만 가득하네요.)

아이들에게 모범이 되고자 엄마부터 책을 읽는 실천을 하고, 책이 좋아 손에서 책을 놓을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한 제게 '독서의 해' 라 더 빛나는 '파워북로그' 기사는 제 눈길을 끌었답니다.

파워북로그는 아니지만 그래도 서평 블로그 리스트 50에 제가 있을거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제 스마일 블로그 소개도 있어 반갑기도 하고, 바쁜 일상에서도 책을 손에서 놓을 수 없는

일상에서의 행복을 꾸준히 실천하려 합니다.

라이브러리 & 리브로는

책이 좋아 책을 읽고 책이 좋아 내가 읽지 못했던 풍성한 책이야기도 만나고

책에 대한 다양한 소식을 접할 수 있어서 일상에서 얻는 또다른 행복이랍니다^^
http://blog.naver.com/pyn7127/

네이버블로그도 클릭해서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