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평가문제집 중학 과학 2 - 2012년용
남경운 외 지음 / 금성출판사(금성교과서)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중학교 2학년 아들이 과학 문제집을 선택한 건 오투 였습니다.
하지만 뭔가 부족한 듯한 기분이 들어서인지, 평가문제집도 사 달라 하더군요.
솔직히 1학년때도 평가문제집을 사서 공부하고 과학 공부를 열심히 하더니, 좋은 결과도 있었습니다.
당연히 좋은 일이란 시험을 보고 좋은 성적을 거두었을때의 뿌듯함 이겠지요.
그랬습니다.
초등학교 졸업하고 초등학교와는 수준이 다른 책을 공부하고 배우고 익히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공부해야 할 분량이 너무 많았다는 거죠.
하지만 아무리 자기주도학습을 하는 아이라도 무엇으로 준비해야할 지 모르고, 마냥 교과서만 가지고는 공부할 수 없다는 것을 알기에
자신에게 필요한, 도움이 되는 참고서나 문제집을 찾게 되잖아요.
1학년때도 이 책으로 많은 도움을 받고했으니 당연시되듯 2학년때도 이 책을 구입하더군요.
시키지 않고 자기에게 필요한것을 찾을 수 있는 모습이 기특했습니다.
서술형.단단협,시험 문제에 특히 강한 문제가 1627제나 있었습니다.
학교 과학 수업시간에 열심히 선생님 말씀 듣는것도 중요하지만 수업이 끝나고 어떻게 나의 것으로 만들고,내 공부를 충실히 하는가는
정말이지 많이 중요한 문제잖아요.
핵심 개념과 원리를 콕 짚어 주는 핵심 정리, 난이도에 따른 단계적 문제 구성, 서술형 문제와 단답형 문제 다량 수록, 친절하면서도 핵심을
찌르는 명쾌한 해설이 있습니다.
문제를 풀고 틀린 문제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는다면 충분히 좋은 공부를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분명,
2학년 공부는 1학년 공부와 달랐습니다.
공부하고 외우고 익혀야 할 것이 너무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과학도 공식을 외워야 문제를 풀 수 있기에, 수학 공부처럼 정말이지 몰입과 집중이 많이 필요하지요.
매일 매일 꾸준히 이 책으로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오늘 과학 수업이 있던데, 어제도 열심히 복습, 예습 했으니 과학 시간에 과학 선생님께 칭찬을 많이 받는다고하니 오늘 수업도 문제없으리라
생각합니다.
지금처럼, 학년이 끝날때까지 꾸준히 잘 하리라 믿어 봅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