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3 - 개정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3
나폴레온 힐 지음, 이지현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3권까지 만나 봅니다.

요즘처럼 마음 어지럽고 마음 힘들때 제가 꼭 읽어야 할 책이기에 이렇듯 집중하고 몰입했는지 모릅니다.

나를 다스리고 나를 다독이며 나 자신을 더 많이 사랑하고픈 마음에 나의 꿈과 나의 인생, 나의 미래까지도 되짚어 보았습니다.

40대의 나이라고 꿈이 없고 아들에게만 올인하고 싶지 않은 마음이 녹아있다고 할 수 있겠지요.

최근에 나는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하고 아이들의 뒷바라지를 생각하면서 나 자신을 잊도 지낸 시간이 안타까웠습니다.

내 미래까지 아이들에게 저당잡히고 싶지 않았거든요.

분명한 건 나에게도 꿈이 있고 미래가 있는데도 말입니다.

이 책은 ‘자기 가치를 높여주는 성공철학 17단계’가 주요 내용이다.

나폴레온 힐이 성공철학을 정립하는 데 기본적인 이론과 동기를 제공한 앤드류 카네기와의 대화로 구성되어 있다. 나폴레온 힐과 카네기의 인터뷰는 그들이 성공을 꿈꾸는 많은 사람에게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무엇인지를 분명히 드러낸다.


STEP 01 분명한 목표를 세워라
STEP 02 마스터 마인드 원리를 활용하라
STEP 03 사람의 마음을 끄는 매력적인 성품을 계발하라
STEP 04 신념을 가져라
STEP 05 보상을 생각하지 말고 일하라
STEP 06 계획적인 노력을 아끼지 마라
STEP 07 창조적인 상상력을 계발하라
STEP 08 자제력을 연마하라
STEP 09 조직적인 사고를 하라
STEP 10 실패를 통해 배워라
STEP 11 영감을 찾아라
STEP 12 집중력을 키워라
STEP 13 황금률을 적용하라
STEP 14 협력하라
STEP 15 시간과 돈을 계획적으로 활용하라
STEP 16 건강을 지키는 습관을 길러라
STEP 17 신비한 위력을 체험하라.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아는 사람은 그것을 달성할 명확한 계획을 세움으로써 실제적인 행동을 하기 때문에 성공을 확신합니다. 우유부단한, 다시 말해 여기저기 기웃거리고 꾸물대는 사람은 자신의 능력에 대한 믿음이 없기 때문에 시간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 p. 83~84)

나 자신을 되돌아보면서 특히 더 인상깊고 더 깊이 새겨야 할 것들은

신념을 가져라와 그 어떤 것보다도 나 자신을 건강하게 지켜야 한다는 습관 기르기 였습니다.

나 자신을 믿으며 나 자신을 더 많이 사랑하기 위해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