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를 위한 3개의 통장 - 우리 아이 결혼 전 8억 만들기
황선하 지음, 신동규 감수 / 한국경제신문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녀교육에 있어서 우선 되는 건 무엇일까?

많은 부모들이 자녀들이 바르게 잘 자라주기를 바라면서

자녀교육에 최선을 다한다.

그러나 정녕 경제교육의 중요성을 잘 모르는게 사실이다.

(예전 우리 엄마아빠 세대들은 경제 교육에 대해서 제대로 배운적도 가르쳐준곳도 없었기에,

경제교육의 중요성을 알면서도 아이들에게는 어떻게 경제교육을 해야하는지 갈피를 잡지 못하는 거 또한 사실이다.)

그러나 요즘은 엄마아빠들의 자녀에 대한 열성이 대단함에 경제교육을 열심히 하는거 또한 사실이다.

(그러나 나는 경제교육의 중요성을 알지만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반성과 함께, 이 책을 통해 다시금

내 아이들을 위한 미래 투자를 준비해본다.)
이 책은

부모들을 위하여 아이의 경제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는 경제교육지침서이다.

MBCㆍEBSㆍKBS 방송 3사가 주목해온 경제체험교육의 핵심을 고스란히 담아낸 책이다.

교육공학 박사이자 경제교육 전문기관 아이빛연구소 소장인 저자가 선진국형 경제체험교육의 핵심을 전수한다.

12년 동안 70만 명이 참여했고 효과가 입증된 프로그램을 이 책으로 만날 수 있다.

내 아이를 부자로 키우고 싶다면 부모가 더욱 경제에 대해 이해하고 관심을 기울여야한다.

이 책에서는 아이가 경제력을 갖춘 성인으로 자랄 수 있도록 아이와 함께 3개의 통장을 운영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3가지 실제 금융상품 ‘적금통장’, ‘금통장’, ‘주식통장’을 운용함으로써 아이의 미래를 준비하고 아울러 경제를 읽는 혜안도 갖출 수 있도록 구성했다. )

복리통장에서 장기투자를, 금통장에서는 분산투자를, 주식통장을 통해서는 기업을 중심으로 한 경제의 큰 흐름 익히며 돈에 대한 건강한 관심과 지식을 자연스럽게 터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경제생활 생존능력 ‘앨리스(ELIS, Economic Life Index for Survival)’ 지수, ‘박물관을 활용한 경제교육’ 노하우, 아이와 함께하는 ‘경제 빙고게임’, ‘마법의 영수증’ 관리 등 흥미롭고 유익한 내용이 가득하다.


저자는 부모의 관점을 자신이 아닌 아이에게 맞춘다면 풍요로운 삶이 결코 허황된 꿈이 아니라고 강조하면서,

3개의 통장을 활용해 아이가 결혼할 때까지 8억을 준비하는 게 가능하다고 말한다.

아울러 3개의 통장이 아이의 경제적 미래에 대한 대비책뿐만 아니라 똑똑하고 현명한 어른으로 성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한다고 역설한다.

*경제IQ가 높은 아이는 인성도 성적도 뛰어나다!

내 아이를 위한 미래 투자, 내 아이의 미래를 위한 가장 큰 선물,

*그러나 솔직히 주식통장은 엄마인 내게도 어려운 통장인듯 싶다.

*그런 의미에서 설을 맞이해서 세뱃돈도 미래를 위해, 당연 통장으로 쏙쏙 들어가야한다는 것은 지당한 말씀이겠지^^





height="91" marginHeight="0" src="http://mixsh.com/widget/new_mixup/loader_plugin.html?domain=book.interpark.com/blog/gnslalslakal&media_type=10&guid=book.interpark.com/blog/gnslalslakal/2548682&regts=20120121175400&showhitcnt=1&platform=11" frameBorder="0" width="402" marginWidth="0" scrolling="no">


내아이를위한3개의통장, 미래의가장큰선물, 적금통장, 금통장, 주식통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