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숲을 거닐다 - 한 성직자가 숲과 함께한 행복 묵상
배성식 지음 / 좋은생각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마음 다스리기>

그것은 제가 평생 해야 할 숙제랍니다.

마음안에서 행복이 넘치고 마음안에서 아픔이 시작된다는 걸 너무도 잘 알기에

하루에도 수십번 마음을  다잡으려고 노력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내 마음 다스리기에 불씨를 당겨 줄 좋은책을 만났습니다.

숲과 함께한 행복 묵상이기에 더 좋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숲을 떠올리기에 충분한 나무 가지가 페이지페이지마다 쉼터를 제공하는 듯 했고

자연 그대로를 옮긴듯한 멋진 풍경에 빠져 탄성을 지르고 말았습니다.

그렇게 마음을 다스려 주는 행복 묵상이 숲과 함께했기에 숲에서 만날 수 있는 자연을 모두 담았고

봄,여름,가을,겨울 사 계절을 옮겨 놓았더군요.

 

새벽 숲, 산, 눈, 봄, 마음, 봄볕, 숲 속 옹달샘, 봄 햇살, 장마철, 늦은 여름, 무더위, 낙엽, 벚나무, 봄비, 바람, 진달래,

라일락 꽃향기, 목련, 비,5월,6월 새들, 나무, 장맛비, 빗물, 비바람, 나무, 골짜기 물, 거미집, 조그만 새, 길가 코스모스,

회색빛 11월의 숲길, 은행나무, 길, 가을빛, 왜가리 부부, 클로버, 자그마한 묘목, 밤(먹는 밤), 후박나무, 가을 햇살, 겨울 숲,

눈길, 봄날 밤의 숲, 나뭇잎, 가을 안개, 목련나무, 눈.........

 

 그렇게 보고 느낀 모든 자연을 소재로 해서 좋은 가르침을 주고 있었습니다.

그것은 마음을, 희망을, 쉼을, 위로를, 지혜를 사랑하는 법을 배우게 했지요.

어쩜 그렇게 자연과의 만남을 예쁘게 표현했는지 공감가는 좋은말에 밑줄 긋고 따로 수첩에 메모하기 바빴답니다.

살면서 내가 느끼고 생각했던 마음들이 저자의 마음으로 옮겨지는 듯해 저자의 생활 속 체험으로 이어졌더군요.


*달라진 것이 아무것도 없다 할지라도 그것에 부여하는 의미는 다를 수 있습니다.

결국 마음이 문제입니다.

*마음이 평안하지 않고 기쁨을 잃었다는것은 무엇인가 마음에 정리해야 할 것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희망은 가장 약한 곳으로 피어나고 가장 먼 곳에서 시작됩니다.

*산다는 것은 새로운 계절을 또 기쁘게 만날 수 있겠구나, 하는 기대감을 갖는 것입니다.

*하늘은 세상에 희망이 되기 위해 새벽부터 찾아옵니다. 그래서 새벽하늘은 바라보는 사람에 언제나 희망이 되어 줍니다.

*채우지 않은 욕망의 여백이 마음의 여유를 갖게 하는 공간이 됩니다.

*삶이란 내가 가지고 있고, 붙잡고 있고 그리고 가리고 있는 것들을 조금씩 내려놓는 것입니다.

*인생에 드리운 그림자를 지울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러나 그 그림자를 뒤로 두고 살아갈 수는 있습니다.

그림자가 있다는 것은 어디선가 빛이 비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인생에 그림자가 그리울 때, 우리는 항상 빛을 찾아 나아가야 합니다.

*살아 있는 것은 모두상처를 받는 모양입니다. 나뭇잎이든 사람이든 상처 없는 존재는 없습니다.

하지만 상처 난 크기만큼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상처를 받았기에 상처 사이로 하늘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인생길을 가는 동안 마땅히 붙잡아야 할 것을 붙잡아야 합니다. 나 좋은 것만 붙잡고 가다 보면 미끄러져서

손에 쥐고 있는 것도 놓치게 됩니다.

*삶이 힘들다는 것은 함께 나눌 사람이 없기 때문이 아닐까요.

아무리 삶의 무게가 무거워도 같이 나눌 수만 있다면 나눈 만큼 삶의 무게는 가벼워집니다.

 

어떠세요?  공감 가시나요.

이렇듯 수없이 공감하는 예쁜 마음들이 읽는이들의 마음을 적시고

 행복으로 듬뿍 채워주리라 여겨지는 좋은 글이 너무 많답니다.

 

살면서 느끼고 겪은 내 모습을을 대신하는 듯해서 왈칵 눈물도 쏟아지고,

 행복을 노래하고 희망을 주는 글들에 나 자신을 다독이며 용기와 희망을 가져도 보았답니다.

저 또한 힘들고 외롭고 지칠때마다 하늘을 올려다 본답니다.

나를 위로해주고 나를 품어 주는 그 하늘이 있기에,

 

주옥같은 희망을 주는 메시지들은

마음에 상처가 많고 아픔이 많은 나같은 사람들을

 위로해주고 희망을 주는 이 책으로 행복을 안아 보세요.

http://blog.naver.com/pyn7127

네이버블로그도 참고 하세요^^











 

 




height="91" marginheight="0" src="http://mixsh.com/widget/new_mixup/loader_plugin.html?domain=book.interpark.com/blog/gnslalslakal&media_type=10&guid=book.interpark.com/blog/gnslalslakal/2289881&regts=20110804111602&showhitcnt=1&platform=11" frameborder="0" width="402" marginwidth="0" scrolling="no">


마음숲을거닐다, 좋은생각, 배성식, 행복묵상, 마음을다스리며희망을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