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 속 'Big-3'의 비밀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지음, 배진아 옮김, 이인식 감수 / 흐름출판 / 200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심리학을 전공한 독일의 유명 경제학자로 유럽의 신경마케팅 분야의 최고 권위자이다.

치밀하고 과학적인 두뇌연구와 그 성과를 바탕으로 소비 태도와 마케팅,

브랜드 경영과 관련된 문제에 적용하는 분야에서 최고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뮌헨에 있는 컨설팅 기업 Gruppe Nymphenburg의 대표로 활동하며,

국제적인 브랜드 상품 제조업체와 대형 무역회사, 세계적인 은행 등의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다.

오랜 경험과 혁신적인 이론을 토대로 유명 강연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자는 기업과 개인이 매출을 증대하고 합리적인 전략을 짤 수 있도록

 세계에서 가장 뛰어난 도구로 평가받는 ‘Limbic Map’을 개발하고  

활용함으로써 현장에서 매출증대 효과를 검증했다.

특정 브랜드가 실시한 전략을 통해 소비자의 뇌를 어떻게 다루며  

성공과 실패를 경험했는지 보여주며,

 인간의 소비심리를 지배하는 뇌의 중요성을 설파한다.

 이 책은 마치 뇌를 통해 인간의 모든 행동을 파악할 수 있을 것처럼 

 여겨지던 기존의 한계와 가치를 재평가하고,

 심리학과 시장조사 결과를 결합해 실제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북으로 역할을 할 수 있다.

최근 붐이 일고 있는 뇌과학을 마케팅과 효과적으로 접목한

 신경마케팅 분야의 독보적인 책으로서, 많은 독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고객들이 돈을 소비하는 이유는 뇌에 있는데,

이것은 Big3에 의해서 이루어지므로 잘 파악하여 마케팅을 해야 한다.

어떻게 하면 고객의 행동을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을까에 관한 문제는 

 오랜 세월 학자들이 매달려온 문제이다.

우리가 알아차리지 못하는 동안 인간의 감정과 기호,  

취향과 소비패턴은 뇌속 Big3가 좌우한다.

그것은 여성과 남성에게 굉장한 차이가 있다.

고도의 유혹기술과, 마케팅 기법을 사용하여 고객을 사로 잡아야 한다.

 그 방법 중 뇌의 연구를 통한 마케팅은 다른 마케팅과의  

다양한 접목 가능성이 있음을 알아야 한다.

사람의 뇌는 실로 복잡하고도 복잡하다.

그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게 더 많은, 걸어온 길보다 앞으로 갈 길이 더 까마득한  

뇌 연구의 세계가 이제 마케터들의 세계로 편입되었다.

고객의 뇌 속에 숨어있는 뇌의 지도가 분석되고 해석되어 이용할 수 있는 

 날이 눈앞에 닥쳤다는 것이다.

 나의 뇌는 나도 모르는 사이에 기업들에게 분석되고 있고,

그들은 이러한 사실들을 이용하여 나의 구매동기를 자극하고,

내가 어떻게 행동할 것을 예상할 수 있다는 사실이 

 한편으로는 참 불쾌한 일이 아닐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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