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 짬뽕 탕수육 나의 학급문고 3
김영주 지음, 고경숙 그림 / 재미마주 / 199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짜장짬뽕 탕수육,짜장짬뽕 탕수육,,,,,,
제목처럼 자꾸만 되뇌어봐도 무척이나 재미있는 책 제목입니다.
너무도 낯익은 그 음식들,짜장짬뽕 탕수육,,,,,,,,,
저도 우리 아이들도 너무도 좋아할 뿐 아니라 중국요리하면 짜장짬뽕 탕수육이 대표음식 아닐까요?
그 중에서도 전 짬뽕을 제일 좋아하지만,ㅎㅎ

이 책을 만난지도 벌써5~6년의 시간이 흐른듯합니다.
우리집 장남 후니가 어느듯 6학년이 되었으니,,,
1학년때 읽었던 책이며 아마도 모든 학교의 필독도서이거라는 생각 드네요.

이 책은 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현직 선생님이 쓰신 책이기에 아이들의 마음을 더 잘 담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모두 학교급식을 하지만 중화반점을 하는 종민이가 새로 전학 간 학교 친구들은 쉬는 시간에 화장실줄을 서면서 왕줄, 거지줄 하면서 거지줄에는 아무도 안 서고 왕줄에만 길게 줄이 서 있는 모습을 보고 종민이가 거지줄인줄 모르고 무심코 줄이 늘어서있지 않은 거지줄에 서면서 덩치 큰 반 친구에게 놀림을 받게 되고 우여곡절끝에 왕줄, 거지줄이 아닌 종민ㅣ네 가게에서 유명한 짜장줄 짬뽕줄 탕수육줄을 만들어서 모두 재미난 쉬는시간의 화장실 줄서기 풍경을 떠올리게 한답니다.

늘 아이들과 함께하는 교육에서의 선생님이 아이들이 어떤 놀이를 하며 어떤 재미난 일을 꾸미는지 궁금해서 선생님또한 아이들과 함께 어울리고 논다는 얘기는 무척이나 마음 푸근함을 전해주네요.
엄마인 저는 평소 후니미니하고 많은 얘기를 나누며 학교생활, 친구들과의 관계에 대해 많은 얘기를 나누곤 하는데도
우리 후니미니가 요즈음에는 학교에서 ㅇ떤 놀이를 하며 지내는지 몹시도 궁금해 지는군요.

우리 후니가 이 책을 읽고 독후할동으로 그림도 그리고, 재미난 놀이도 생각해 내면서 짜장짬뽕탕수육에 대한 좋은 기억을 가지고 있듯이 저 또한 선생니미 쓰신 글도 좋았지만 그림이 너무 좋아서 더 푹빠진 책이었든거 같네요.
잘 그린 그림을 보면 왜 이리도 행복한지... 

짜장짬뽕탕수육, 화장실줄서기, 필독도서, 재미마주, 내아이들의학교생활도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