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드 일루전 - 내가 선택한 금지된 사랑 뱀파이어 아카데미 시리즈 2
스콜피오 리첼 미드 지음, 전은지 옮김 / 글담노블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세상에 죽지 않는 건 없다.

하지만 죽더라도 항상 죽은 상태 그대로 유지되는 건 아니다.

 

이 지구상에 뱀파이어 종족이 있으니, 말 그대로 걸어 다니는 시체, 스트리고이

스트리고이 그들에게서  세상에서 좋은 뱀파이어 종족인 모로이를 지켜내는 것.

그것이 최고의 경호원인 댐퍼다.

 

 댐퍼.

반은 인간, 반은 모로이인 종족.

인간처럼 신체적으로 강하고 튼튼하고, 별다른 제약 없이 태양에 노출되어도 아무 상관이 없는

인간보다 감각이 뛰어나고 반사 신경도 매우 빠른 모리이의 특성을 이어받은 타고난 최고의 경호원.

 

1권 뱀파이어 아카데미의 인간적인 매력에 푹 빠졌었던 나는 2권도 줄기차게 읽었다.

뱀퍼는 제일 친한 친구이자 모로이 공주인 리사를 보호한다.

드래고미르 왕족 가문 중 유일한 생존자이고 자연 요소 마법뿐이 아닌,

영적 마법까지 다룰 수 있는 리사.

로즈가 탔던 자동차가 도로에서 미끄러지면서 끔찍한 교통사고가 나서

로즈,리사의 부모님, 리사의 오빠가 사망하는데 리사는 영적 마법으로 로즈의 생명을 다시 살렸다.

그로인해 리사와 로즈는 정신적인 결속을 통해 특별한 관계로 엮인다.

리사가 경험하는 걸 똑같이 느끼고 리사에게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도 금방 알아차리고

가끔은 리사의 머리에도 들어가고

(로즈만이 리사와 결속을 할 수 있다.리사는 로즈의 경험을 느끼고 볼 수 없다.

오직 로즈만이 한 방향으로만 결속이 이루어진다는 사실)

 

뱀퍼인  로즈의 인생에서 가장 간절히 원하는 것은 리사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것이다.

그렇기에 인간 세상에서 2년을 숨어지내다 다시 돌아와서도 모로이를 보호하는 수호인이

되기 위해 사립학교인 성 블라디미르 아카데미에 다니면서 특별 수업을 받고

전문적인 훈련을 받는다.

다양한 무기 사용 방법과 발차기 기술을 배우고 자격 시험에 통과하기 위해 부단히 애쓴다.

하지만 훈련 담당 교사  디미트리를 사랑하게 되는 자신과 공주인 리사를 수호해야 하는

두 입장속에서 난감해 할때가 한 두번이 아니다.

 

로즈는 뱀파이어를 보호하고 죽이기 위해 훈련 받으면서도

절대 사랑해서는 안 될 남자에게 푹 빠져 지내고,

다혈절적인 성격이라 충분히 숙고하기 전에 행동이 앞서고,

대화할 때 상대방 속을 뒤집어 놓고

대책 없이 폭발해 버리고 일단 주먹이 먼저 나간 다음,

자기가 때린 상대가 누구인지 나중에 알아보는 너무도 인간적인 모습은

2권의 본문 곳곳에서도 볼 수 있다.

===로즈의 성격이 잘 나타나는 부분===

  *나는 웃지 않을 수 없었다. 메이슨은 여자에게 농담을 던지며 관심을 표시하는 데 일가견이 있었는데,

요즘 특히 나에게 작업을 못 걸어 안달이었다. 물론 나 역시 이성 친구에게 그런 농담을 잘 던졌고,

또 그런 농담을 잘 받아 주기로도 유명했다.(48쪽)

 *항상 모든 일을 빨리 그리고 강렬하게 해치우려는 경향

 *평소에 속상한 일이 있거나 성질이 폭발하면 나는 아무렇게나 지껄였는데,

이번에도 역시 생각나는 대로 정신없이 지껄이기 시작했다(204쪽)

 

로즈의 댐퍼로서의 학교생활, 친구들간의 이야기, 모로이 간의 갈등, 리사에 대한 질투도 있기에

우리네 인간들 모습같아서 더 매력적으로 다가와서 더 재미있다.

또한 당돌하고 공주병이 심한  로즈지만 스트리고이들을 죽이기 위해 스포캔으로 떠난

친구들(크리스티안, 메이슨,에디,미아)을 구하러가서 벌이는 사투는 정말이지

숨이 멎을듯 긴박하기 짝이 없었다.

크리스티안과 로즈가 살기 위해 탈출 계획을 실현하는 모습(342쪽)은

집중하지 않을 수 없는 이 책의 핵심 부분이었다.

늘 갈등을 일으키는 엄마와의 관계속에서 엄마를 이해하고 화해를 하고

스트리고이에게서 메이슨을 잃은 충격이 남아있지만 스트리고이 둘이나 죽이는 로즈는

(초보 수호인 친구 메이슨은 로즈를 좋아했기에 로즈는 충격이 컸다.)

몰니자 표식 두 개를 받게 되었다.

 

절대 사랑해서는 안 될 남자 디미트리를 사랑하는

너무도 인간적이고 매력적인 뱀퍼 로즈.

섀도 키스 Shadow Kiss 에서는 어떤 매력을 뿜을 지

3권이  빨리 나오기를 기대해 본다.

http://blog.naver.com/pyn7127

 

 



 

 

 


 


뱀파이어아카데미새드일루전, 판타지소설, 리첼미드, 글담노블, 위드블로그참여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