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건강 습관 - 어린이의 건강을 책임지는 실천 습관 정직과 용기가 함께하는 자기계발 동화 9
어린이동화연구회 지음 / 꿈꾸는사람들 / 2010년 1월
평점 :
절판



어린이 동화연구회에서 글을 쓴 어린이를 위한~~~시리즈 책을 아주 좋아한답니다.
 
예쁜 그림과 함께 글이 아주 매끄럽고 좋다는 느낌은 이 시리즈를 만나면 바로 알게 될거예요.
여느 어린이책과 달리 이 책은 동화를 읽는 어른들의 모임에서 시작 되었기에  요즘 아이들에게 익숙한 자극적은 맨트가 아닌 너무도 예쁜 마음이 착착 감기는듯한 느낌, 받을거예요.
 
이 책, 어린이를 위한~~~시리즈 책의 특징이라고 과감하게 말 해 봅니다.
그러하기에 우리집 큰애 승훈이, 작은애 승민이 서로 먼저 읽겠다며 가위바위보를 하기도 하지요.
이번에는 큰애 승훈이가 먼저 읽었습니다.
단숨에 읽어 내려가더니, 아마도 이 책은 우리반 애들 아직 안읽었겠지? 하면서 자기가 먼저 읽었다는 뿌듯함을 느끼는 듯 하더군요.
그러하기에 반에서도 인기가 많은 책이며, 담임 선생님 또한 추천하는 좋은 책 이지요.
아마도  학교 추천 도서라 기억합니다.
( 친구들 사이에서는 아마도 이 시리즈...책을 모으는 게 유행인듯 하구요.)
그런 의미에서 우리 승훈이가 먼저 읽었다는 건 크다란 자랑거리중 하나이겠지요?
 
이번에 만난 책 역시 어린이들이 자기 자신을 위해
 왜 건강 해야 하는지를 깨닫게 해 주는 책이었습니다.
소희,민규,재중이 신문반 친구들과 6학년 선배 경수가 신문 기자답게 학교에서 유행하는 감기에 대해 취재를 하면서 소희가 김연아 선수처럼 날씬해지기 위해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고 돼지뚱땡이라는 놀림을 받은 재중이 이야기,키 크고 살찌고 싶은 민규의 이야기를 접하게 되면서 양호선생님을 만난 6학년 선배 경수 이야기와 함께 취재 이야기 또한 나온답니다.
모델 민혜나에게서 들은 이야기, 자신의 몸을 소중히 아끼라는 거,나를 사랑하고 예쁘다고 믿어 주는 거, 마음에서 자신감이 생기며 당당해지는 거,헬스장 트레이너에게서 꾸준히 운동하는 게 중요하다는 거,재중이의 영양사 선생님과의 인터뷰에서 음식을 골고루 먹야한 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취재해 봅니다.
(이 모든것을 요약한 신문반의 취재 후기에서 김소희,박민규,한재중이 기자로서의 긍지를 보여주는 글이 들어있더군요. 122족,123쪽)
또한
건강한 어린이를 위한 행동지침7과 건강한 어린이를 위한 필수 정보는(142쪽,143쪽)
이 책의 핵심을 요약했다고 볼 수 있겠네요.
 
자극적이지 않은 따뜻함이 배어있는 좋은 동화로 우리 아이들의 마음까지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책, 꼭 만나 보셨으면 좋겠네요.
 
http://blog.naver.com/pyn7127
 
네이버블로그 사진첨부도 보면서 참고하세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