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자기 유령 스텔라 3 - 결혼식 대소동 보자기 유령 스텔라 3
운니 린델 지음, 손화수 옮김, 프레드릭 스카블란 그림 / 을파소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출간 2주만에 해리포터를 제친 북유럽 최고의 베스트 셀러 천방지축 스텔라, 다시 만나 봅니다.
파리와 런던을 헤매며 피올라와 틸리아를 간신히 데려왔는데 3권에서는 유일한 '사람' 친구 피네우스의 아빠 헥토르 뮈삭과 비서인 박쥐 부인의 성대한 결혼식을 올리기 위해 러시아 궁전으로 가는데 유령가족들(말루 그라사 다마스크 부인, 깍쟁이 비올라,심술쟁이 에녹스,두려움 씨, 불안 씨, 세쌍둥이 유령 쭈글이 비올렛,홀레르,리네트, 에스메, 꼬맹이 다임) 도 함께 가게된다. 헥토르 뮈삭이 사악한 음모를 꾸미고 있다는 것을 알고 피네우스 엄마를 구해내려 안간힘을 쓰고 유령 가족들을 구하기 위한 마음은 천방지축이지만 예쁜 마음을 지닌 스텔라를 느끼게 될 것이다. 또한 무시무시 야간 학교의 선생님이 스텔라가 러시아로 떠난 것을 알고 틸리아와 함꼐 직접 러시아를 찾아 떠나는 모습속에 학생들을 향한 깊은 사랑을 느낄 수 있을 것이고 러시아의 흥미진진한 모험과 함께 러시아의 유명한 천재 무용가 루돌프 누레예프, 루드비히 민쿠스(작곡가), 표도르 도스토옙스키(작가) 유령들을 만나게 된다.
루돌프,민쿠스,표도르 유령들이 러시아의 유명한 무용가,작곡가,작가라는 걸 책의 맨뒤 설명을 통해 배우게 된다.
*무지카(음악을 뜻하는 러시아어),
*피루엣(발레에서 한 발을 축으로 하여 팽이처럼 도는 동작),
*글리세,에샤페,아티튀드,주테,아라베스크,알롱제,드미필레,크루아제,(발레 동작을 표현하는 용어)
*마호가니(주로 가구를 만드는 데 쓰는 열대 나무)
라는 것을 배우는건 또 하나의 행복이다.
 
천방지축이지만 긍정적이고 용기있고 자신감있고 마음 따뜻한 스텔라의 모습은
 
*길이 아닌 것 같으면 돌아가라고 했어. 자,이제 다른 캠핑카로 가서 문을 두드려 보자.
 마술사를 꼭 찾아야만 해, 피네우스, 우리 가슴속엔 별가루가 반짝이고 있어. 우린 해낼 수 있어. 용기를 내라고!(219쪽),
*아니야. 우린 할 수 있어.
 용기를 가지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다보면 언젠가는 이룰 수 있는 일이라고(229쪽),
*지금 당장 일어나지 않더라도 언젠가는 꼭 일어나는 일이기도 하지(231쪽)
 
*다른 사람을 못살게 구는 사람들이 나중에 태피스트리 유령(나쁜 유령)이 된다는 것,
사악함을 알게 해주는 대목이다.
 
*어린 유령들은 언젠가는 사람이 될 거고, 어른 유령들은 언젠가 사람이었던 기억을 가지고 있어요. 어린 유령들은 갓 태어난 인간의 아기를 감싸 주고, 어른 유령들은 숨을 거둔 인간을 보호해 줘요. 사악한 사람이 죽으면 그 사람들은 태피스트리 유령으로 변해요.(284쪽)
(삶, 죽음, 그리고 악)을 요약한 것이지요.
 
*스텔라는 자신이 지금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는지 아는 것보다,
먼 훗날 어떤 모습으로 살고 있을지 생각하며 노력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스텔라의 마음이 곧 우리 어린이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마음이죠.
 
긴장감과 흥미진진한 모험으로의 끌림,
천방지축이지만 긍정적이고 밝은 스텔라를 통해 우리 어린이 친구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며 삶의 진실을 알아가게 해 주는 책입니다.
또한 익살스러운 독특한 일러스트레이터가 재미를 더해주고 있죠.
아마도 그림을 접하면 웃지 않을 수 없을 거예요.
 
*스페인으로의 모험이 펼쳐지는   4편이 마구마구 기다려지네요.
 
http://blog.naver.com/pyn7127/
 
네이버블로그 클릭하시면 사진첨부도 볼 수 있답니다.

*아쉬움
209쪽 끝에서 4~5째줄
너는 내가 알고 있는 우렁 중에서 가장 용감한 우렁이야. 내가 어른 우렁이 되면 꼭 너 같은 우렁이 될 거야.
우렁→유령(O)
*214쪽 3째줄
푸른 서커스단 천막을 찾기는 것은(X) 그리 어렵지 않았다.
(것을) 빼든지,찾기는 것은에서 '기'를 빼든지 순화된 표현이라 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