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어머니들의 자녀교육 심리 - 세계 1등을 키워낸
강현식.박지영 지음 / 대교출판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자녀교육엔 정답이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공한 사람뒤에는 성공을 이끌어 준 부모, 그중에서도

특히 어머니 역할이 중요했음은 누구나 인정하는 사실이다.

세계 1등 8인, 그들의 어머니를 만나봤다.

여기 이 책을 쓴 강현식.박지영 부부는 심리학을 전공하고 교육학을 전공하고

아이들과 부대끼며 학교에서의 교사생활을 했으며 상담전문가를 했기에

아이를 낳아 키우는 부모입장이기에 부모 심리를 더 잘 안다고 할 수 있다.

 

나 자신도 엄마의 딸이고

(지금은 하늘나라에 계시지만, 엄마는 언제나 나와 함께한다. 언제까지나...)

두 아들의 엄마이기에 자식을 바르게 잘 키워야 할 의무가 있지 않는가,

나도 살면서 이해하지 못하는 나 자신의 마음, 다스리지 못한 나 자신의 마음때문에

힘든적이 많다.

그렇기에 내게 다시 과를 선택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나는 철학을 깊이 공부해보고

(누누이 밝힌적 있지만,) 또한 심릴ㄹ 공부하고 싶다.

나 자신도 잘 모르는 심리, 마음 공부하고 싶다.

사람심리를 안다는 건 참으로 어렵다는 생각, 순간순간 느끼고 산다.

주체할 수 없는 나 자신의 마음공부부터 하고 싶은 솔직한 마음이다.

그래서일까?

상담심리 전문가답게 심리학 전문가에 대한 지식이 참 많이있다.

세계 1등을 키워낸 어머니, 그들이라고 어려움없고 힘든 일 없었을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범한 나와는 다른 뭔가가 있으리라 여겨졌다.

그런데.................

읽는내내 엄마생각이 났다.

여기에 있는 엄마이야기 전부가 나의 엄마를 두고 하는 말 같았다.

(나는 비록 세계 1등이 아니지만, 내게 있어 우리엄마인 세계 1등이 확실하다.

우리 엄마 역시도 이렇게 나를 키우셨는데 _()_

엄마생각에, 나의  엄마생각에...하염없는 눈물이 쏟아졌다.

*명사 8인의 어머니

1. 전혜성(고경신,고경주,고동주,고홍주,고경은,고정주의 어머니)

2.레아 아들러(스티븐 스필버그의 어머니)

3.이원숙(정트리오의 어머니)

4.그레이스 웰치(잭 웰치의 어머니)

5.앤 롤링(조앤 롤링의 어머니)

6.스탠리 앤 던햄(버락 오바마의 어머니)

7.안나 요한슨(레나 마리아의 어머니)

8.메리 게이츠(빌 게이츠의 어머니)

 

나의 어머니도 스티븐 스필버그 어머니처럼

어떠한 어려움에도 늘 긍정적인 생각과 마음을 지니신 분이셨고

잭 웰치의 어머니처럼 늘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하셨고

조앤 롤링,오바마 어머니처럼 늘 긍정적이어야 한다고 하셨고

레나 어머니처럼 어떠한 일이 있어도 용기만은 잃지 말라 하셨다.

나 또한 많지 않은 나이지만

인생을 살면서 참 많은 어려움과 시련이 있었다.

최악의 상황속에서도 여유를 가질 수 있었던 낙관주의는 엄마로부터

인생을 배웠고 암담한 현실 속에서도 좌절하지 않는 용기를 가졌다.

늘 긍정적으로 밝게 사시고 용기 잃지 않으신 엄마의 가르침, 바로 그것이었다.

또한 나는 엄마의 딸이자, 후니미니의 엄마다.

빌 게이츠의 어머니처럼 어릴때부터 동네 도서관을 놀이터 삼아 다녔던

좋은 습관을 길러줬기에 우리 후니미니도 늘 책과 함께하려 하는 모습이

나를 뿌듯하게 한다.

아이들은 보는 것을 배울 수 있는 능력을 타고났다한다.

내가 몸소 공부하는 모습, 책을 읽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서 

후니미니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리라.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부모는 죽어서 언어습관을 남긴다고 한다.

내가 엄마에게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자신감을 가지며 용기만은 절대 잃지 말라고

하신 가르침처럼 우리 후니미니에게도 좋은 언어습관으로 내 자녀를 이해하고

격려하는 좋은 엄마이고 싶다.

 http://blog.naver.com/pyn7127/

세계 1등,어머니,자녀교육심리,대교출판,자신감,용기,긍정적인 마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