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돌 초연산 3A - 2학년~3학년
디딤돌 편집부 엮음 / 디딤돌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이 수학을 좋아합니까?
아이들이 수학을 잘 하나요?
솔직히 말해서 엄마인 저는 학창시절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었기에 수학이 주는 재미와 즐거움, 행복을 놓친거지요.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었기에 수학 성적은 ㅠ ㅠ
(중학교때는 그래도 수학 담당 과목 선생님이 좋아서 나름 열심히 했는데 고등학교 이후로는 ㅠ ㅠ)

지금 저에게는 후니미니 초5,초3 두 아들이 있습니다.
엄마인 제가 수학공부에 대한 흥미를 잃었기에 그 누구보다 수학의 중요성을 잘 알고 쓰라린 경험도 있기에 
아이들만큼은 수학의 재미와 즐거움을 잃지 않게 하기 위해 그 어떤 과목보다  아이들에게 수학의 관심을 유도합니다.

더 좋은 예로 두 사촌누나들이 수학을 너무 잘하고 좋아하기에 어릴때부터 좋은 본보기가 되어주었답니다.
그 어떤 과목보다 수학을 좋아하는 누나들이기에 다른 공부도 잘한다는 것을 익히 잘알고 있거든요.

다행인것은
아직은 후니미니가 초등학생이기에  수학공부에 대한 큰 어려움에 부딪히지는 않은듯 합니다.
초등 5학년 승훈이 담임선생님 역시 수학 공부를 강조하고 계시기에 수학 교구, 학습 놀이를 많이 한답니다.
창의력수업도 연계하고 사고력 향상 문제들도 집중적으로 공부하기에 따로 수학 학원 다니지 않고도
교육청 선발 수학 영재반 모집에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과도 중요하지만 스스로 열심히 수학공부 하는 모습이 너무도 예쁘네요)

저는 요사이 <80일만에 서울대가기> 라는 tv프로그램을 즐겨본답니다.
아직은 초등학생인 두 아들이 서울대를 목표했으면 하는 바램은 아니랍니다.
(후니미니도 각자 자신만의 목표 대학이 확실히 있거든요)
그 프로그램을 보면 전교 꼴등이 sky를 가게 된 비법을 가르쳐주는 데 그 '비법' 이라는 것이 고등학생이라면 중학교 수학 교과서부터 다시 공부하라고 얘기한답니다.

우리가 주목해야 할 이유가  여기 있답니다.
'기초에 충실하라'
3학년인 승민이에게도 지금까지의 교과서공부에는 큰 무리가 없어보인답니다.
학교에서 실시하는 시험은 모두 100점을 받았으니깐요.
그런데 엄마인 제가 유심히 관찰해보면
우리 승민이는 '다 알아, 별것도 아냐, 어려운거 하나도 없어' 하면서 자만심에 빠진듯합니다.
평소 담임선생님께서 내주는 수학문제 풀이 숙제 할때도 모른척하면서 지켜보면 쉽다고 여기는 반복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해 준답니다.
별 무리없이 잘 푸는듯 하면서도 공부를 해야함을 느끼게 해 주더군요.
'연산'을 국어사전에서 찾아보면
연산:演算: 식이 나타낸 일정한 규칙에 따라 계산 하는 일..이라 되어있답니다.
디딤돌에서 만든 '초연산'을 만나봤습니다.
4권 세트 모두를 사면 초타이머를 준다고 하는데 저는 1권만 우선 만나봤습니다.
(초타이머는 휴대폰 스톱워치로 대신하면 문제없잖아요,ㅎㅎ)
3학년 승민이 수준보다 한단계 낮은것부터 시작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연산 실력은 뭐니뭐니해도 반복 연습이 중요하니깐요.
(디딤돌 초연산)은 무조건적인 반복 연습보다 
'구하는 과정' 반복 숙련에 더 중점을 둔듯 합니다.
반복학습에 아이들이 지루해 할거 같다구요?
꼼꼼히 살펴보니 재미이씨는 만화를 통해 계산 원리와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연산 만화 코너가 있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계산 훈련을 확실하게 해주겠고,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교과서 및 게임을 활용해 개념을 다시 한 번 정리할 수 있도록 '게임 연산' 을 하게 해줬네요.

우리 아이가 재미있고 체계적으로 공부하여 수학의 기초를 확실히 잡을 수 있도록 엄마로서 디딤돌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미니의 꾸준한 수학의 고수를 위한 초연산 공부 후기를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http://blog.naver.com/pyn7127/
네이버블로그 클릭하면 많은 사진첨부 함께 볼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