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공룡 둘리 과학대탐험 1 - 공룡파크 음모를 막아라! 둘리 학습만화 시리즈
김수정 원작 및 총감독, 하이툰닷컴 만화, 이봉진 감수 / 웅진씽크빅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와우! 둘리예요.

둘리 나이가 몇 살인지 아세요?

벌써 스물 일곱 살이 되었다네요.

두루리 너무 귀엽죠?

너무나 친근한 둘리!

귀여운 말투까지 흉내내곤 했죠?

엄마,아빠들도 좋아하고 우리 어린이 친구들도 너무너무 좋아하는 둘리,

'한국인이  가장 랑하는 캐릭터' 가 둘리잖아요.

둘리아빠 김수정 선생님이 자극적이고 파괴적인 동영상이 범람하는 요즘 세상에

장난꾸러기 둘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유익함을 주기 위해 학습만화

*과학 대탐험으로 상상력과 판타지, 재미, 탐험 세계에서  둘리 일행이 겪는 모험을 통해

과학적 지식을 전달한 둘리표 학습만화,

공룡에 대한 모든거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탐험의 세계 둘리와 함께 빠져봐요.

 

도마뱀 플라테오사우루스, 쥐라기 스테고사우루스, 육식공룡의 제왕 티라노사우루스 등

많은 초식, 육식공룡들을 시대별로, 공룡잉 살아 움직이듯 생생하게 세밀화로 표현,

공룡에 대해 궁금한 모든 것을 학습 박스(무려 77개),

깊이 있는 정보, 별도의 학습 페이지,

다양한 공룡 모형과 화석 사진을 담고 있더라구요.

 

지구별에 불시착한 깐따삐야 별에서온 타임코스모스를 가지고 있는 도우너,

라스베이거스 서커스단에서 탈출한 아프리카 출신의 귀부인 타조 또치, 다들 아시죠?

여기다가 고집이 세고 자존심이 강한 둘리 여동생 서이,

살아있는 공룡 유전자를 채취하기 위해 판게아를 시간 여행하고 있는 유명한 고생물학 박사

스필버그의 쌍둥이 형 닥터 클라이튼과 사악한 음모를 꾸미는 성격 괴팍한

악당 할아버지 미스터 스필버그가 등장하네요.

 

둘리 엄마 찾아 고길동 아저씨 집을 통째로 이동하네요. ㅎㅎ

요건 확실히 알아야겠죠?

*공룡의 어원

(1841년 영국의 과학자 리처드 오언은 그리스 어로 '무서운' 이란 뜻의 '데이'를 결합하여

'공룡(dinosauria)' 이라는 말을 처음으로 만들어 사용했답니다.

즉 공룡은 '무시무시한 도마뱀' 이란 뜻을 지니고 있지요.

공룡은 이름처럼 도마뱀은 아니라는 거 아시죠?

* 공룡을 최초로 기록한 사람은 중국인들 이라네요.

* 공룡화석을 처음 발견한 사람 -기드온 맨텔 (영국)

 

* 둘리 동생 서이를 괴롭히려다가 둘리 엄마한테 혼나는 나쁜 공룡들이 혼쭐이나서

절뚝절뚝 목발을 짚고 도망을 가는 장면은 어찌나 재미있던지

푸하하하 웃지 않을 수 없었답니다(95쪽)

* 고길동 아저씨 흥분해서 머리에서 연기나는 장면도 웃기고요(105쪽)

 

 둘리네 일행은 둘리 엄마를 찾아 헤매면서 많은 공룡을 만나는데 유쾌한 만화와 함께

풍부한 증명사진, 공룡 화석을 통해 유익한 배움을 주네요.

우리 친구들뿐만 아니라 엄마, 아빠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우리의 친구 둘리와 함께

흥미진진한 모험의 세계 재미있게 보고 과학 상식 익히기에 안성맞춤 좋은책입니다.

둘리 학습만화 시리즈 아자!

http://blog.naver.com/pyn7127/  네이버블로그 클릭 많은 사진첨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