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글빙글 우주군
배명훈 지음 / 자이언트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 지원도서를 읽고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이런 SF는 처음이야!

<빙글빙글 우주군>의 좌충우돌 포복절도 지구 지키기!!

표지 한번 자세히 봐주시겠어요? 팩맨 같기도 하고 한쪼가리 빼먹은 피자 같기도 한 녀석 보이십니까? 저 녀석이 출처를 알 수 없는 인공 태양 비스무리한 무언가에요. 한 하늘 아래 두 개의 태양이 뜰 수 없다고 누가 말했던가요? 어느날엔가 지구는 두 개의 태양과 함께 하는 중인데 말입니다. 누가 쏘아올렸는지 알 수 없는 미지의 팩맨으로 뜨겁게 불타오르는 지구, 지구 속 대한민국, 대한민국 속 군대, < 빙글빙글 우주군>의 이야기, 어디 한번 만나보시렵니까??

육해공군을 넘어 우주군까지 갖춘 뜻밖의 대한민국에서 보내는 가을은 너무나 무덥더군요. 10월, 11월에도 32도를 넘나드는 푹푹 찌는 한여름 같은 폭염. 상상만 해도 끔찍하지만요. 우주군 소속 한섬민, 구예민, 엄종현, 서가을, 박수진, 박국영, 김은경, 이자운, 그 밖의 못외워서 미안한 기타등등씨들을 보다 보면 무더위쯤 한방에 날릴 수 있을 것 같단 말이죠. 시스템은 허술한대 사람은 안허술한 우주군이라고들 말하지만 넵, 허술하진 않고 대신에 무진장 귀엽습니다. 팩맨을 핑계로 평소 구매하지 못했던 우주선도 사고 예산도 한몫 단단히 챙겨보려는 우주군들. 시선을 잡아끌려면 적절한 쇼가 갖춰져야 하지 않겠습니까? 연합우주군처럼 미사일을 우주로 날려보낼 수는 없어도 우리 우주군도 뭐하나 쏴보내야만 하는 상황. 갑자기 쏠 게 생기면 어떻게든 쏘아올릴 수 있어야 대한민국 우주군이죠! "뭐라도발사날"의 성공을 위하여 기상대 야근 또한 필수입니다. 기상대 주말에 야근하면 하늘에 제사 지내냐고 남들은 비웃지만은 '모사는 재인이고 성사는 재천이라'는 공명선생님 말씀따나 얼마나 노심초사 한다구요.

그러나 뭐든 술술 풀리면 이거 이야기가 재미없겠죠? 단박에 국민들의 시선을 잡아끈 우주군이 얄미운 육해공군의 견제도 이만저만 아니지만요. 아이쿠야, 진짜 제대로 된 문제는 화성에서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화성 기지에서 내려온 화성정무관 이종로. 지구로부터 분리독립하려는 화성기지 주민들을 제압한 공로를 인정받고 화성 최고 권력자가 된 이 인간은 도대체 뭐한다고 빼먹을 것도 없는 지구로, 그것도 대한민국 우주군으로 복귀했을까요? 평화로운 우주군 안에서 왜 때문에 시비죠? 알고 보니 이종로 내지는 이종로의 측근을 사살하기 위해 화성에서 파견한 암살자도 있었는가 본데 지구인들이 모르는 척 하거나 모르고 싶은 화성반란사건의 진짜 이야기를 보며 잠깐 생각이 많아지기도 했습니다. 이종로가 숨기고 있음에 틀림없는 음모들을 여기서 다 얘기하면 재미없으니까 나머지는 비밀!

말장난은 호불호를 좀 탈지 모르나 제 스타일이라 깔깔 웃었구요. 시작부터 끝까지 초지일관 민폐없는 여성 캐릭터들도 신선했어요. 초반 당당한 인물로 캐릭터가 잘 구축되나 싶다가도 남자, 사랑, 기타등등이 얽히면 눈물징징, 민폐 진상이 되기도 하는데 빙글빙글 우주군에서는 그런 캐릭터가 하나도 없어서 읽다가 짜증나는 순간이 단 한 순간도 없었다는 것을 말씀드려요. 누군가는 사랑하고 누군가는 떠나고 누군가는 힘든 시간을 보낼 때가 분명 있지만 그런 순간에도 직무를 외면하거나 감정에 현실을 희생시키지 않아요. 굳이 사랑이 아니더라도 할 얘기가 많더라 하는 점이 저는 빙글빙글 우주군의 큰 장점인 것 같아요. SF임에도 배경이 줄곧 지구인 것도 살짝 함정. 근데 저는 그마저 편안하고 좋더라구요. 우주 전투 때에도 인간은 안나가고 우주선이 대신 치고 박고 싸우고 부서지는데요. 지구 종말의 예고편이 나와도 주인공들이 안다치니까 아, 안심된다~ 이러고 읽었습니다. 집순이를 위한 안심독서 제공이 작가님의 목적이었다면 이번 책은 대박, 성공입니다 ㅋㅋ 시작부터 끝까지 키득키득 웃으며 기분 좋게 독서했어요. 내내 진지한 책만 읽어오다가 시트콤 같은 책을 읽으니 더 좋았나 싶기도 한데 취향의 책이라서 그런가요? 저는 단점이 눈에 잘 안띄더라구요. 취향에 관대한 편애쟁이 독자라 그런가봐요. 빙글빙글 우주군 베스트셀러 되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