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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진 왕국의 성
미야베 미유키 지음, 김소연 옮김 / 북스피어 / 2016년 5월
평점 :
미야베
미유키의 장편소설 '사라진 왕국의 성'을 읽었다.
'모방범',
'낙원', '화차', '벚꽃, 다시 벚꽃'에 이어 다섯 번째로 읽었다.
앞의
세 작품이 사회의 문제와 충격적인 사건들을 그려내고 있다면
'벚꽃,
다시 벚꽃'은 따뜻한 면이 가득하여 놀랐었는데,
이번
작품에서는 앞서 읽은 작품과는 다르게 판타지의 측면이 강해서 놀라웠다.
예전
인터뷰에서 게임을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본 적이 있는데
그래서
더욱 설정의 구체적인 면들이 좋았던 것 같다.
책의
줄거리는 소년 신이 은행에서
발견한 그림 속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내용이다.
그림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설정은 신선한 설정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구체적인
설정을 탄탄하게 해놓아 진부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특히
그림 속에 직접 인물과 필요한 물건들을 그려 넣는다는 것은 신선하게 느껴졌다.
이
책은 그림 속에 들어갈 수 있다는 판타지적 면모에 그치지 않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실종된
아이가 그림 안에 있다는 사실을 만들어서 사회 문제 또한 건드리고 있다.
어쩌면
미야베 미유키가 이 책을 쓸 때 들었던 마음은
우리나라의
드라마 '시그널'의 작가와 같은 마음이 아니었을까?
안타까운
현실 속의 문제를 드라마나
책이라는 매체 속에서라도
바꾸고
싶은 마음이 드러난다고 생각했다.
'모방범',
'낙원', '화차'는 읽고 나서 진이 빠질 정도였는데,
이런
가벼우면서도 여운이 남는 책으로
미야베
미유키의 또 다른 매력을 알게 된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