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왕국의 성
미야베 미유키 지음, 김소연 옮김 / 북스피어 / 2016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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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야베 미유키의 장편소설 '사라진 왕국의 성'을 읽었다.

'모방범', '낙원', '화차', '벚꽃, 다시 벚꽃'에 이어 다섯 번째로 읽었다.

앞의 세 작품이 사회의 문제와 충격적인 사건들을 그려내고 있다면

'벚꽃, 다시 벚꽃'은 따뜻한 면이 가득하여 놀랐었는데,

이번 작품에서는 앞서 읽은 작품과는 다르게 판타지의 측면이 강해서 놀라웠다.

예전 인터뷰에서 게임을 좋아한다는 이야기를 본 적이 있는데

그래서 더욱 설정의 구체적인 면들이 좋았던 것 같다.

 

 책의 줄거리는 소년 신이 은행에서 발견한 그림 속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벌어지는 내용이다.

그림 속으로 들어갈 수 있다는 설정은 신선한 설정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구체적인 설정을 탄탄하게 해놓아 진부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특히 그림 속에 직접 인물과 필요한 물건들을 그려 넣는다는 것은 신선하게 느껴졌다.

 


 이 책은 그림 속에 들어갈 수 있다는 판타지적 면모에 그치지 않고 한 걸음 더 나아가

실종된 아이가 그림 안에 있다는 사실을 만들어서 사회 문제 또한 건드리고 있다.

어쩌면 미야베 미유키가 이 책을 쓸 때 들었던 마음은

우리나라의 드라마 '시그널'의 작가와 같은 마음이 아니었을까?

안타까운 현실 속의 문제를 드라마나 책이라는 매체 속에서라도

바꾸고 싶은 마음이 드러난다고 생각했다.

'모방범', '낙원', '화차'는 읽고 나서 진이 빠질 정도였는데,

런 가벼우면서도 여운이 남는 책으로

미야베 미유키의 또 다른 매력을 알게 된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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