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가연 컬처클래식 20
이상민 지음, 유영선 각본 / 가연 / 2014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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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개봉한 공포영화의 각본을 소설로 각색한 '마녀'를 읽었다.

영화로 보려고 했었다가 빨리 막을 내려서 놓쳤었는데 책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 읽을 수 있었다.

책의 줄거리는 한 회사에서 팀장 이선과 신입사원 세영 간의 갈등이 커지면서 일어나는 이야기이다.

이선은 일을 못하는 세영이 마뜩찮기만 하여 심한 말을 하고 심지어는 8시까지 업무를 끝내지 못하면 손가락 하나를 자르라고 한다.

그냥 농담으로 한 말이었지만 세영은 자신이 8시까지 일을 끝내게 되면 팀장의 손가락을 가져가겠다고 한다.

 

그렇게 그날의 악몽이 시작되는데, 다른 회사 직원들은 세영의 꺼림직한 과거이야기를 하여 팀장의 불안감은 커져만 간다.

이윽고 8시가 되기 전에 세영은 일을 끝내게 되고 한 손에는 서류, 한 손에 가위를 들고 다가오는 장면이 있는데 정말 무서웠다.

아마 이 책의 표지에 나와 있는 큰 가위를 들고 다가왔을 것인데, 누가 나에게 그렇게 큰 가위를 들고 다가오면 정말 무서울것 같다..

 

세영은 이 책의 제목이기도 한 '마녀'라고 할 수 있는 악녀이다.
요즘 드라마 '왔다 장보리'의 악역 연민정이 굉장히 인기를 끌고 있는 점도 그렇고 악역은 언제나 흥미로운 존재이다.
나도 악역이 강력한 책, 드라마, 영화가 좋다.
하지만 세영의 악행은 막장드라마로 욕을 먹고 있는 '왔다 장보리'보다도 설득력이 떨어진다.
아마 사이코패스의 설정을 가진 것 같고, 또 어린 시절의 이야기로 어느정도 배경 설명은 되지만 그 배경 설명 또한 납득은 가지 않았다.
하긴 세영은 사이코패스임이 확실해 보이고 애초에 사이코패스를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할 수도 있다.
 
그런 점을 제외하고 호러소설로는 정말 무서웠다.
세영의 자해하는 습관은 남을 괴롭힐 때도 섬뜩하게 이어졌으며, 후반부의 무시무시한 장면은 짧았지만 강한 임팩트를 주었다.
영화에도 똑같은 장면이 나온다면 영화는 아마 못 볼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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