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창의 하루 클래식 365 - 음악이 있는 아침
조희창 지음 / 미디어샘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날짜를 중요시하는 편이다. 올해 민음사의 일력을 구매하여 쓰고 있는데 매일 좋은 문장을 만날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 친구들에게는 생일 책이라는 것을 사주기도 했다. 생일이 같은 작가의 책을 사주는 것이다. 그래서 조희창의 하루 클래식 365를 고르게 되었다. 작가는 음악평론가라고 한다.

 

놀랍게도 모든 날짜에 관한 곡이 들어있는 작품이다. 그리고 QR코드로 직접 음악을 들어볼 수도 있다. 365일 동안 그날 벌어진 음악적 사건을 알 수 있는 책은 지금까지 없었던 것 같다.

 

받자마자 내 생일인 127일부터 확인했다. 에두아르 랄로의 출세작 <스페인 교향곡>을 들을 수 있는 페이지였다. 밑에 작게 나와 있는 127일의 사건을 보는데 글쎄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의 생일인 것이 아닌가! 나와 모차르트의 생일이 똑같다는 것을 이제 알게 되었다. 생일이 같다고 딱히 뭐가 달라지는 것은 없지만. 사실 모차르트의 음악을 자주 듣거나 피아노로 치지는 않았는데 괜히 더 흥미가 높아졌다.

 

책을 읽으면서 친구들의 생일에 어떤 사건이 있었는지 알려주기도 했다. 313일에는 가곡의 장인 휴고 불프가 태어난 날이었다. 119일은 20세기 최고의 멜로디라고 불리는 <아랑훼즈 협주곡>을 들을 수 있었다.

 

매일 오늘은 어떤 음악적 사건이 있었는지 알아보고 그날의 음악을 들으며 출근 준비를 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최근 책장에 책이 너무 많이 쌓여서 버리고 또 버리고 있다. 먼지만 쌓이고 두 번 읽을 것 같지 않을 것 같은 책을 계속 골랐다. 그런데 이 책은 두 번이 아니라 수십 번 읽을 것 같다. 오래도록 소장 가치가 있는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