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그림 우케쓰 이상한 시리즈
우케쓰 지음, 김은모 옮김 / 북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케쓰의 《이상한 그림》을 읽었다. 괴담을 좋아하는 나에게 축복 같은 작가다. 재밌게 읽었던 전작 《이상한 집》은 영화로도 나올 계획이라고 한다. 《이웃 사냥》과 이번 작품 《이상한 그림》까지 흥미진진한 괴담을 자주 볼 수 있어 행복한 요즘이다.


저번에는 '이상한 집' 이야기였다면 이번에는 '이상한 그림'이 등장한다. 오컬트 동아리원이 한 남자의 블로그에서 이상한 그림을 발견한 것이다. 일러스트레이터인 아내가 그린 아이의 미래 모습이다. 아내는 출산 도중 사망했고 남자는 한참 후에 블로그에 그림의 비밀을 알아차렸다는 글을 마지막으로 남긴다.


평범한 소재로 무시무시한 이야기를 만드는 작가의 재주는 이번 작품에서도 놀라운 효과를 발휘한다. 그냥 봐서는 절대로 알 수 없는 비밀이 하나씩 밝혀질 때 정말 놀라웠다. 그림의 비밀이 무엇인지 꼭 직접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이번 작품이 좋았던 이유는 한층 더 강렬해진 기괴함과 높아진 완성도에 있다. 장편을 더 선호하여 처음에 읽을 때 단편인줄 알고 살짝 실망했다. 그러나 이야기가 모두 이어지며 하나의 결말을 향해 달려가는 것을 알고 매우 만족스러웠다. 왜 전작보다 더 발전했다고 홍보했는지 이해가 됐다. 또한 괴담의 수위 역시 무척이나 강렬해서 좋았다. 작정하고 만든 이야기란 느낌이 들었다.


우케쓰의 가장 큰 장점은 뛰어난 흡입력에 있는 것 같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이번 작품도 하루만에 다 읽을 수 있었다. 무엇보다 아직 상상력이 많이 남아있는 느낌마저 든다. 작가가 앞으로 보여줄 수많은 괴담이 정말로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