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이야기를 먹어 줄게 2 - 수명을 먹는 나의 수호신 YA! 15
명소정 지음, 리페 그림 / 이지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소정 작가의 장편소설 《너의 이야기를 먹어 줄게 2》를 읽었다. 2년 만에 돌아온 후속작이다. 전작에서는 이야기를 먹는 괴물 ‘혜성’이 ‘세월’과 고민 상담부를 운영하는 내용이었다. 작가는 기존 인물의 후일담과 새로운 서사 중 고민했다고 한다. 작가의 결정은 ‘영명’과 ‘성단’이라는 새로운 인물을 창조한 것이다.


1편에서 이야기를 먹는 괴물이 나왔다면, 이번 2편에서는 수명을 먹는 괴물 ‘영명’이 등장한다. 학교에서 뛰어내리려던 ‘성단’을 찾아낸 영명은 죽어야 하는 타당한 이유와 함께 그에 서명할 사람을 찾으면 그의 수명을 먹고 모두의 기억에서 지워준다고 말한다. 모두에게 잊히고 싶었던 그는 동의한다.


이번 작품이 여러 인물의 고민을 다루기보다 성단에 초점을 맞춘 것이 흥미로웠다. 성단은 다른 사람에게 폐를 끼치는 것을 극도로 꺼리고 매사에 자신 없는 모습을 보인다. 그 약한 마음에 공감되기도 했다. 나의 행동이나 말이 누군가에게 피해가 될까 봐, 내가 존재할 가치가 없는 사람일까 봐 불안해하는 마음이 안타까웠다.


고민했단 것조차 잊어버리게 만드는 1편처럼 이번 작품 역시 과격한 해결책을 제시한다는 공통점이 있다. 죽고 싶은 이에게 자신이 왜 죽어야 하는지 하나부터 열까지 떠올리고 곱씹어보는 행동이 더 위험할 수도 있겠단 생각도 들지만, 자신의 인생을 되돌아보며 살 가치를 깨달을 기회가 될 것도 같다.


이 책을 시리즈로 이어간다면 또 어떤 것을 먹는 괴물이 나올 수 있을까. ‘악의’를 먹어치우는 괴물이 있으면 내 속에 있는 모든 나쁜 마음을 다 먹어달라고 부탁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