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RT 1
갔다, 도쿄 임장!
일본정부관광국(JNTO) 발표에 따르면, 24년 3월에만약 308만 명의 외국인이 일본을 찾았다고 합니다. 이는 코로나 이전보다 12% 늘어난 숫자입니다. 그중 1위는 한국인으로, 한 달간 66만 명이 일본을 방문했습니다. - P20
인스타 여행 계정, 맛집 계정 대신 지도를 펼쳤습니다. 도쿄의 빌딩, 자산과 브랜드 스토어를 체크하고 동선을 짰습니다. ‘도쿄대개조 2030‘을 통해 동시다발적으로 개발이 이뤄지며 생겨난 도쿄의 변화를 담은 정보도 수집했습니다. 투자의 관점으로 투어를 하는, 글로벌 임장에 나선 것입니다. - P22
지어진 건물에서 사람이 삶을 영위할 때 지속성을 가집니다. 공간을 만드는 것도, 공간을 채우는 것도 결국 사람입니다. 그래서 부동산을 개발한다는 것은 사람들의 일상을 연결하고, 일상의 콘텐츠를 풍요롭게 하는 것입니다. - P22
이에 따라 이 책에서는 마케터의 시각을 장착한 후, 3가지 관점으로 탐험한 도쿄에 대해 소개해보려 합니다. - P23
첫 번째 관점은 자산의 지속가능성 여부입니다. 지속가능성은 ‘어떻게 운영할 것인가?‘에 따라 결정되는 결괏값입니다. (후략).
두 번째는 브랜드적 관점입니다. ‘빌딩에서 주요 역할을 하는 매장은 어떤 곳들인가? 리테일 브랜드 중에서 입점한 곳들은 어디인가? 사람들은 어떤 브랜드를 선호하는가?‘에 주목했습니다. (후략).
마지막은 라이프적 관점입니다. 도쿄라는 도시를 채우는 사람들은 어떤 라이프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지, 과거에 알던 도쿄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각 빌딩의 콘텐츠가 어떤 타깃을 공략하기 위해 만들어졌는지 살펴봤습니다. (후략). - P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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