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홈메이드떡레시피

허지연 씀 넥서스BOOKS 펴냄


집 에서도 떡을 만들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집에서 베이킹하는 사람들은 많이 본것 같지만 떡만드는 사람은 많이 보지 못했다. 근데 생각보다 집에서 떡 만들기가 어렵지 않다는 사실을 요근래 알게되었다. 필요한 도구들만 준비하고 방앗간에서 재료를 사오거나  또는 마트에서도 요즘은 찹쌀, 콩 등 여러 재료를 손쉽게 구입할 수 있어 오히려 베이킹보다 손쉽게 떡을 만들 수 있어졌다. 이책은 초보자들이 도전하기에는 친절한 지침서가 아니지만 떡을 좋아하는 마니아들에게 새로운 떡을 만드는 법을 알려준다. 늘 먹어온떡이 아닌 좀 색다른 떡. 퓨전떡에 도전해보고 싶다면 이 책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작은가게 디자인하기

임나리 씀 디자인하우스 펴냄


아 직 사업을 해봐야겠단 생각을 하고 있진 않지만 언젠간 나이가 들면 나만의 가게를 갖고 싶다. 작은가게. 동네사람들이 오며가며 만날수있는 그런가게. 그곳은 커피도 팔고 차도 팔고 빵도 판다. 하지만 구체적으로 생각해본적은 없다. 그래도 나만의 작은가게는 꼭 차려보고 싶다. 요즘 홍대나 상수근처에는 이런 작은 가게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작지만 튼실한 가게들. 아기자기함으로 꾸며놓은 내부가 참 예쁘다. 카페뿐만아니라 치과, 안경원 등 여러 가게의디자인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작은가게 디자인하기' 지금부터 차근차근 그 노하우를 배워나가 나만의 작은가게를 꼭 차리고 싶다.












파리상점

김예림 씀 생각을담은집 펴냄


우리나라의 20~30대 여성은 물론이고 전세계의 남녀노소가 가장 가고 싶은곳이 파리라고 한다. 파 리는 뭔가를 이끄는 매력적인 도시다. 카메라를 들이대면 모든게 그림이된다. 중세의 아름다운 귀족문화와 현재가 공존하는 도시 파리. 이책은 이런 파리의 문화의 사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파리의 오래된 아틀리에를 오가며 관심갖게된 파리의 오래된 상점.그녀가 발품을 팔아가며 찾아낸 아기자기하고 오래된 상점을 우리에게 소개해준다.쉽게 접할 수 없는 파리의 모습을 발견할수 있을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