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기 활동 마감 페이퍼를 작성해주세요!

-----

에세이부분 신간평가단을 신청해두고 사실은 합격되지 못했다.

그런데 어느날 전화가 왔다. 알라딘이었다. 

14기 신간평가단 에세이 부분에 한명이 못하게 되었다고 할 수 있냐는 연락이었다.

물론 당연히 OK였다. '안되었구나'라고 아쉬워 하던 찰나였기에 그 한통의 전화는 무척 반가웠다.

이번이 에세이 부분 신간평가단은 세번째이고 취미/실용 부분에서도 한번 신간평가단을 했다.

그때마다 내가 원하는 책이 선정될때도 있었고 아닐때도 있었지만 흥미로웠다.

우선 내가 보지 못했던 책들을 누군가 알려주어 내가 고른 책들보다 더 좋은 책을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

그렇게 새로운 책들, 다른 사람들이 추천해주는 책도 읽을 수 있으니 다양하게 읽을 수 있어서 좋았다.


------

그 중 이번 14기 신간평가단 활동시 가장 기억에 남았던 책은 마스다미리의 '어느날 문득 어른이 되었습니다'이다.

내가 이 책을 좋아하는 이유는 나도 그랬기 때문이다. 

내가 어른이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지금도 친구들과 얘기할때는 '어른들이 그러더라..'라고 얘기하는데 나는 어른인것이다.

나만 몰랐지만 다들 날 어른이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마스다 미리라는 작가를 만날 수 있었다.

일본에서 유명한 만화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라고 한다. 

그 뒤로 마스다미리의 책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

평범해 보이는 듯한 그림이지만 그 그림에 많은 표정이 담겨있다. 

누가보면 쉽게 그릴 수 있을것 같은 그 정겨움이 좋았다.

또 이 책으로 인해 그녀의 다른 책들이 궁금해서 읽기 시작했다. 

그래서 무엇보다 이 책이 이번 활동에 있어서 가장 기억에 남는다.


-----

이번 신간평가단 활동 중 내가 맘에 들어했던 책 5권을 뽑는다면

첫번째로 '어느날 문득 어른이 되었습니다'
















두번째로 '정유정의 히말라야 환상방황'
















세번째로 '나만 알고 싶은 유럽 Top10'
















네번째로 '나는 자꾸만 딴짓 하고 싶다'















다섯번째로 '장서의 괴로움' 
















내가 이 책을 뽑게 된 이유는 우선 첫번째 책은 가장 기억에 남았던 책에 이야기 했고

두번째로는 <정유정의 히말라야 환상방황>은 그녀의 소설만 읽다가 여행에세이를 만나서 흥미로웠다.

소설가여서 그런가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이야기도 꽤나 흥미로웠다. 

그리고 사실적인 표현들로 인해 그 궁금증이 더해 계속 읽고 싶게 만들어 주었다.

세번째 <나만 알고 싶은 유럽 Top10>은 유럽여행에 관한 이야기는 언제나 나의 흥미를 유발하기 때문인것 같다.

흔하디 흔한 유럽의 여행지가 아닌 나만 알고 싶은 유럽이기에 색다른 곳이 많이 등장에 참 좋았다.

네번째 <나는 자꾸만 딴짓 하고 싶다>는 상상의 발상들이 좋다. 

그 물건들로 인해 그 순간을 추억하고 상상하고 기억하는게 좋은 것 같았다.

별거 아닌 골동품들도 왠지 모르게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느낌. 나도 그런 상상과 추억을 해보고 싶게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장서의 괴로움>은 의외로 재미있었던 책이었다.

처음 책을 받아 열어보았을때 얼핏 주석도 많고 일본어가 많아서 어려울것 같았다.

왠지 모를 무게감이 느껴졌는데 오히려 읽기가 참 쉬웠다.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많았다. 장서가들은 이런 고충이 있겠구나. 그런데도 왠지 모르게 즐거움처럼 느껴져서 좋았다.



좋은 책들과 함께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기회가 된다면 또 평가단에 도전해보고 싶다.

비록 우수 평가단으로 뽑히지 못해 아쉽긴 하지만 

다음에 평가단에 또 뽑히게 된다면 우수평가단으로도 꼭 뽑혀보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


좋은 기회를 만들어준 알라딘 관계자님들께도 감사인사드려봅니다.

평가단이 아닌 이젠 알라딘 고객으로 앞으로도 많이 알라딘 애용하겠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라딘신간평가단 2014-10-28 13: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건방진 곰님, 제 목소리를 들으신 몇 안되는 평가단이십니다. 으헤헷 :)
함께 활동할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마스다미리 언니는 저도 참 좋아하는데, 즐겁게 읽으셨다니 기쁘네요!

건방진곰 2014-10-28 14:04   좋아요 0 | URL
그런가요? ㅎㅎ 무척이나 영광입니다.
덕분에 제가 좋은책 많이 만나게 되었답니다~ 앞으로도 알라딘에서 좋은책 많이 읽고
신간평가단의 선택도 참고하여 좋은책 더 많이 접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