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취미>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커피는 원래 쓰다

박우현 씀 이스퀘어 펴냄

커피에 관한 이야기라면 주로 카페 소개나 커피 만드는법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읽었던것 같다. 이책은 그런 커피에 대한 소개담이 아닌 커피로 세상에 눈 뜨게 된 구원을 받은 한 남자의 모험담이라고 한다. 커피에 대한 지식도 배울수 있고, 커피에 대한 이야기와 카페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정보를 줄 수 있을것 같아 기대된다.

 

 

 

 

 

 

 

 

 

 

 

주전부리

백오연 씀 동녘라프 펴냄

 말만 들어도 입가에 미소가 띠는 주전부리. 입이 심심할때 먹으면 딱 좋은 빵, 과자 떡, 음료 의 60가지 레시피가 담겨있다. 떡이라고 하면 상당히 어려울것만 같고 도구도 많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꼭 그렇지만은 않다는것을 알려준다. 옛날부터 만들어먹었기 때문에 특별한것은 없지만 그 맛만큼음 특별하다. 집에서 만드는 간식이기에 가족에게도 좋고 전통간식은 재료또한 건강하고 담백한것이 많아 밥만큼 든든하고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이 책 한권이면 여느 떡집, 빵집이 부럽지 않을것 같다.

 

 

 

 

 

 

 

 

 

 

책과 집

데이미언 톰슨 씀 정주연 옮김 오브제 펴냄

책에 욕심이 많은 나는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나만의 공간을 만들고 싶다. 작은 공간이어도 책과 함께 잘 어울리게 나만의 공간을 만들수 있도록 이 책이 도와줄것 같다. 나만의 서재를 만드는게 생각보다 쉽진 않겠지만 자신만의 방법을 가지고 책을 진열하고 정리하는일도 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공간확보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관리하는냐도 중요한만큼 좋은책을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는 책과 함께 할수 있는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