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세시봉 이야기
김종철 씀 21세기북스 펴냄  


세시봉이야기는 요즘 화제가 되고 있다. 요 몇년동안 아이돌가수들이 우리나라 가요계에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었다. 물론 비주얼로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해주는 아이돌 가수들도 좋지만 음악은 정말 귀로 듣는것이니 귀로 들으면서도 풍요로움 음악이 듣고 싶어졌다. 그래서 인지 요즘들어  '나는 가수다', '위대한 탄생' 등 귀로 들을수 있는 음악프로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그 시작이 세시봉이 아니였을까? 그들의 이야기가 책으로 나왔다고 하니 기대가 된다. 

 

 

 

 

 

 

그녀는 예뻤다.
김대욱 씀 랜덤하우스코리아 펴냄

난 자신의 삶을 열정적으로 살다 간 사람들을 존경한다. 그만큼 그들은 살아있는 동안 최선을 다해 열정을 다해 살다 간것이니깐. 그런 그녀들의 삶은 이쁘다. 얼굴이 이쁘다기보다 그런 삶을 살다간 그들은 참 아름답다.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까지 절망의 시간도 찾아왔을것이다. 하지만 그런 순간도 희망으로 바꾼 그녀들.  이책은 그런 그녀들의 삶을 다시 보여준다. 화려하고 성공적인 삶의 이야기가 아닌 열심히 살아온 모습들. 관심 갖지 못했던 그 모습들마저도 아름다운 그녀들을 만나보고 싶다. 

 

 

 

 

 

 

공포의 보수일기
온다리쿠 씀 권영주 옮김 북폴리오 펴냄

온다리쿠는 소설가로만 알고 있었다. 그런 그녀가 여행에세이를 냈다. 그것만으로도 이책이 너무 탐나다. 영국, 아일랜드, 일본 만취기행이라고 시작되는 작은제목에서 느껴지는 그녀만의 여행은 어떤지 궁금하다. 비행기 타는게 무서워서 비행기타는것만으로도 공포스럽다는 작가가 그 공포를 이겨내고 여행을 다녀왔다. 그리고 그곳에서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소설이 아닌 여행에세이에서는 작가의 생각까지 엿볼수 있어서 더욱 기대가 된다. 그녀가 갖고 있는 생각과 여행이야기가 반갑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