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 주세요.

1. 행복한스푼  

닐 파스리차 지음 박미경 옮김 행간펴냄  

 

 

 

 

 

 

 

요즘들어 행복이 별건가? 라는 생각을 해본다. 너무 특별한 곳에서 행복을 찾으려고 하니깐 나에게서 행복이 자꾸 멀어지는게 아닌가 생각해본다. 소중한 가족과 함께하고 사랑하는 이가 내 옆에 있고 내 이야기에 귀 기울여 주는 친구가 옆에 있는것도 행복할텐데.. 내가 좋아하는 빵을 오늘 아침에 먹을 수 있다는것도.. 1시간 일찍 퇴근할 수 있는것도, 우연히 길을 지나가다 맘에 드는 옷을 발견하게 되는것도 행복일텐데.. 행복 한 스푼은 각막한 세상에 한 스푼의 행복일지 모르지만 그런 행복을 느끼면서 살 수 있는게 진짜 행복이 아닐까 일깨워 주는 책일 것 같다.
 

2. 플레이

강미영 씀 안태영 찍음 비아북 펴냄 


 

 

 

 

   

 

혹시 아는가? 은근히 혼자 노는게 재밌다는 사실을.. 강미영님의 혼자 놀기 1을 읽어본적이 있다. 처음엔 혼자서 노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 생각해보았는데 사실 안해봐서 그렇지 혼자 놀거리가 많다. 좋아하는 영화보기, 카페에서 좋아하는 책 읽기, 자전거타기.. 그렇게 흔한거에서 조금 업그레이드 되어서 이번에는 사물들의 의미에서 새롭게 발견하는 혼자만의 놀이를 담고 있다고 한다. 누군가와 함께 하는것도 즐겁지만 때론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것도 좋을것같다. 이젠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볼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3. 꼭 이루고 싶은 자신과의 약속 버킷리스트

유영만, 강창균 지음 한국경제신문 펴냄 

 

 

 

 

 

 

버킷리스트는 '내 생애 꼭 하고 싶은 일들'을 말한다. 이 책은 200년 영화 <버킷리스트>에서 모티브를 따온 책이라고 한다. 주인공 정태양이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찾아가는 과정을 통해서 버킷리스트의 의미와 중요성 그리고 그로인해 삶의 행복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말로만 들었던 버킷리스트 사소한것이라고 생각했는데 그 하나로 인해서 자신의 인생이 달라질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 또 그로인해 좀더 행복한 삶이 펼쳐질 수도 있다고 말해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댓글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