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1. 길은 잃어도 사람은 잃지 말라
에구치 가쓰히코 씀 너닌 출판사 펴냄
제목만 들어도 많이 들어봤던<길은 잃어도 사람은 잃지 말라> 명언이 아닐수 없습니다. 살아가다보면 힘들일들은 많이 일어납니다. 그런 순간 힘들어서 당황하게 되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순간들이 살면서 여러번 닥쳐와 나를 힘들게 합니다. 그 순간 나를 지탱해주는건 나의 곁에 있는 가족, 연인, 친구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삶이 너무 힘든순간 나 혼자라면 힘들지만 다른 누군가가 나만 바라보고 있는 가족이더라도 그로인해 힘들어도 또 그로인해 힘을 얻게 되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래서 '길은 잃어도 사람은 잃지 말라' 라는 말은 살면서 중요한 한마디 또 잊지 말아야할 한마디가 아닌가 생각되어 추천해봅니다.
2. 그림 너머로 여자를 말하다.
강은진 씀 케이펍 펴냄
파워 블로거 강은진의 그림 에세이. 어떨때는 말보다 그림이 사람을 치유해주곤한다. 슬픔을 치유할 수도 있고 또 그림 한편으로 인해 행복한 기분을 느끼게도 해준다. 사실 나도 그림은 잘 볼 줄 모른다.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그림을 해석하는법을 배우고 싶기도 하다. 이 책은 비록 유명한 화가의 그림을 하나하나 해석해주는 책은 아니지만 직접 여자의 모습을 그려 여자를 말해준다. 그림으로 여자를 말해준다는 점에서 매우 흥미를 느꼈다. 어떤 그림으로 여자를 표현해주었는지 기대된다. 여자의 그림으로 여자의 삶을 표현해주는 그녀의 책도 추천해본다.
3. 연애에 말걸기
명로진 지음 정아 그림 랜덤하우스코리아 펴냄
표지부터가 너무 이쁜 <연애에 말걸기> 그래서 왠지 모르게 시선이 갔다. 이 책은 6대륙 곳곳을 누비며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수집해온 작가가 세상에서 보고 듣고 느낀 숨낳은 연인들의 이야기를 통해 사랑의 의미를 정리해서 엮은 책이다. 사람들은 누구나 사랑을 한다. 누군가를 만나면 처음에 설레고 그 설렘이 지나고 다면 편안해지고 또 시간이 흐르면 무덤덤해지면서 불안하고 외로움을 느낀다. 그리고 때쯤이면 이별할 순간이 오게 될것을 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사랑을 한다. 그런 사랑이야기가 담긴 사진 그림 에세이 .. 예쁜 그림으로 더 시선이 가는 책.. 추천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