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정섭의 초등5·6학년 학군상담소 - 공부도 잘 시키고 노후도 든든한 가성비 최고 학군 찾기!
심정섭 지음 / 진서원 / 2017년 6월
평점 :
품절



 

큰 아이가 고학년이 되니 아무래도 여러가지로 고민이 많아진다.

일 때문에 수도권 학군과는 거리가 먼 곳에 살고 있지만 관심이 늘 가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이 책은 국내 최고 학군 전문가 분의 알짜배기 정보가 담겨 있는 책이다.

물론 주요 학군을 중심으로 서술되어 있는 것은 어쩔 수 없을터이다.

그래도 여러가지 방면으로 생각할 수 있어 도움이 된 것 같다.

학군을 보고 이동해야 할 시기가 언제쯤인지 또 나의 경제적 상태와 아이의 성격 등등 고려해야 할

여러가지 요소들을 잘 챙겨 알려주고 있다. 그저 좋은 학군 유명한 학군을 쫒는 것과는 차원이 다르다.

그래서 전문가는 다르구나 싶다. 어디가서 이런 컨설팅을 받으려면 정말 얼마짜리 정보일까 싶은 생각도 해본다.

간혹 아이 교육에만 올인하여 가진 것 없이 빈털터리 노후를 맞이하며 어려움에 처한 에듀푸어들에 대한 뉴스를 보면

꼭 그리 해야했나 싶어 참으로 안타갑고 또 한편으론 격한 공감이 되기도 한다.

아마 그런 분들이 저자를 만났다면 혹 요 책을 보았다면 좀 달라졌을지도 모르겠다.

 

물론 학군에 대한 설명은 물론 우수 중고등학교 리스트를 비롯해

부동산과 입시 전략에 따른 내용들가지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지만 가장 눈에 띄었던 건 바로 사진 속 내용.

크게 4가지 유형으로 학군에 대해 설명해 놓아 정리가 딱 되는 느낌이었다.

아이는 물론 부모인 나 자신의 성향과 니즈가지 고려해 정할 수 있으니

학군 이주 문제로 고려중이신 분들은 꽤 도움이 될 듯 하다.

아파트 단지 정보나 시세 등등 부동산적인 면에서도 결코 빠질 것 없는 내용에 한번 더 놀랐던 것 같다.

그냥 입시 교육 전문가가 아니 학군전문가란 수식어가 왜 붙었는지 깨닫게 된 대목들이다.

각 지역의 사진가지 곁들여 상세히 설명해 주고 있으니 찬찬히 살피며 내 관심 지역에 대해 살피면 좋을 것 같다.


특목고와 자사고의 폐지, 수능 절대평가...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치뤄내야할 입시 상황은 어찌될런지...

아무튼 그래서 학군이 더더욱 주요관심사로 떠오르고 있는 것만은 분명한 현상이다.

그리고 그런 학군에 대한 제대로 도니 설명이 듣고픈 분들, 검증된 내용을 알고픈 분들에게 추천하고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