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평할래요! 우리 아이 최고의 선택
사라 이슨 글, 장미란 옮김, 오은영 감수 / 사파리 / 2013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사파리에서 출간되는 유아 책 중 "우리 아이 최고의 선택"이란 시리즈가 있다는 걸 몰랐네요...

이제사 알게 되어 넘넘 안타깝다는요~~^^;;;



솔직, 용기, 공편, 남의것이란 네가지 테마로 나누어져 있는 요 시리즈는

그 유명한 소아전문의 마음치료사~ 오은영쌤께서 감수하신 책이라고 합니다.

우리 아이들이 바른 가치에 대해 제대로 알고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야기~

그 중에서 <공평할래요!> 만나보았어요.



나이가 어리면 어린대로, 혹 초등 저학년쯤 된 아이라고 해도 나쁘지 않을 책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가장 좋을 연령이라고 하면 아이에게 옳고 그름의 기준이

 서서히 정해지기 시작하는 5~6세가 아닐까 싶네요.



감수를 맡으신 오은영 선생님의 추천사가 보이네요.

정서는 물론 대인관계, 사회성과 도덕성을 발달시키기에 좋을 도서라고 쓰여 있네요.

무엇보다 구체적 상황이 제시되고 그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주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스스호 올바른 선택을 하도록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는 점이 강점이랍니다.

저도 가장 크게 느낀 부분이었어요.

아이의 답이 옳은 쪽으로 자연스럽게 유도된다는 점이 맘에 들더라구요.

돼? 안돼? 맞아? 틀려? 뭐 이렇게 묻지 않아도 되니 좋습니다 ^^



이 책의 주인공인 베티~ 닥 봐도 조금 까칠해 보이는 요 친구가 과연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요?

그리고 베트를 따라가며 우리 아이는 어떤 선택을 하게될까요? 궁금하다~~~



먼저 상황이 제시가 됩니다.

베티는 운동회 날 친한 친구들과 다른 편이 되었어요.

불공평 하다는 베티!!!

이럴 땐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나오는 장면입니다.

베티의 고민이 등장하지요~

상대편인 친한 친구들을 위해 같은편 아이를 막을까요?

아니면 같은 편 아이들과 친해져서 즐겁게 운동회 날을 보낼까요?

그것도 아니면 같은 편 아이들은 무시한 채 친한 친구들과 어울릴까요?

하나씩 베트의 고민을 따라가다 보면 우리 아이들 머릿 속도 조금 복잡해 지는게 보입니다 ㅎㅎㅎ

그런 베티의 최고의 선택은 바로 같은 편 아이들과 친해지기!

베티와 같은 고민을 함께하고 동일한 고민을 하던 베티의 선택을 지켜보고 그 이유를 상세히 알아가면서

이 글을 읽는 아이들도 자연스럽게 베티의 최고의 선택에 동의하게 되는거죠.



그렇게 다양한 장면들을 함께 고민하고 결정하면서 무엇이 올바른 행동인지,

어떻게 행동하면 좋을지 배우게 됩니다.

제법 진지하게 책을 보는 썽군이에요 ^^

어떤 샨택을 해야 그 결과가 모두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지를 고민하게 만드는 책이었네요.

진짜 공평한 것은 무엇인지, 내 마음대로만 하면 어떻게 되는지..

이런 장면들에선 어떤 선택을 하면 좋을지 잘 알려주는 이야기였습니다.

요 시리즈의 나머지 내용들도 매우 궁금해졌어요~

찾아보아야겠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