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초등 수학 2-2 (2016년용) 초등 완자 시리즈 (2016년)
비상교육 편집부 엮음 / 비상교육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완자.. 광고를 통해 종종 보았던 학습서, 문제집 브랜드입니다.

주로 중등이나 초등 고학년 중심의 문제집이란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지요.

초등 고학년 조카들이 완자로 공부하기도 했구요.


아직 여러 출판사의 문제집을 접해 보지 못한터라,

이번에 쭌군에게 맞는 완자 초등 수학을 만나보았습니다.

책 구성이나 난이도, 일일 학습 분량 등등 궁금한 게 많았어요.


 


요렇게 3권으로 나누어져 분책되어 있습니다.

본책과 시험대비 문제집과 문제풀이까지요.



완자는 첫 페이지에 요렇게 일일 공부 계획표가 실려 있더라구요.

총 12주차로 나누어져 있고 주 4일을 잡아 두었네요.

일일 학습 분량은 2~4페이지 정도입니다.

정말 부담없는 아이 입장에서 매우 땡큐한 분량이지요 ㅎㅎ

그래서 일단 준군에게 합격!!! ㅋㅋ

방학하면 2회씩 풀리면 딱 좋을 것 같은데~ 과연 쭌군 따라줄지 몰겠습니다..ㅎㅎ

요고보고 스스로 찾아서 그날의 공부를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먼저 차례를 살펴 보았어요.

오~ 네자리 수도 등장하고, 곱셉구구나 길이 재기처럼 1학기의 연장선상에 있는 단원들도 있고,

그래프 같은 새로운 개념도 등장하네요.

각 단원마다 공부 계획표가 학습 내용과 함께 상세히 작성되어 있어요.

미리 읽어보고 내가 무엇을 배우게 되는지 생각해 보면 더 좋을 것 같네요.



문제집 속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먼저 개념 학습을 하게 되는데, 스토리텔링 수학으로 재미있게 무엇에 대해 배울지 알아봅니다.

그리고, 그 단원 도입부 그림을 통해 이야기를 풀어내듯 문제들이 등장하는 방식이죠.

이야기가 연장되는 느낌이라 문제를 풀 때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 같아요.


1단원의 예를 들면, 네자리 수에 대해 배우기 위해 마트가 등장합니다.

엄마와 마트에 간 정호가 만나게 되는 상황들은 모두 수학과 연관되어 있지요.

그리고, 다음에 등장하는 문제 속에서 정호가 등장하는 그런 구성인 거지요.


 두가지 개념을 학습하고 나면 실력 문제가 나와서 배운 내용을 중간 중간 복습해 볼 수가 있어요.

그렇게 한 단원의 개념 학습을 모두 마치면 스토리텔링 문제와 단원 평가 문제를 풀어보며 총정리를 해봅니다.

실력 문제의 경우 서술형 문제가 나오는데, 한 번은 풀이 설명이 되어 있어

빈 칸을 메우는 형식이고, 그 다음 문제는 윗 문제를 참고해서 스스로 풀이를 써보게끔 하고 있어요.

그저 막막하고 어렵기만 한 서술형 문제인데,

예시가 잘 되어 있는 같은 유형의 문제를 보고 풀어내니 아이가 쉽게 해내더라구요.

요 부분 특히 맘에 들었네요 ^^



완자와 첫대면 중인 쭌군입니다 ^^

스토리텔링으로 시작하는 단원 도입에서 참 할 말 많은 쭌군 ㅋㅋㅋ

처음 접하는 네자리 수 개념이지만 마트란 장소와 돈의 개념으로 접근하니 쉽게 이해하는 것 같았어요.



쉽다고 하고 틀린 쭌군 ㅋㅋㅋ

틀린 게 전부 단위를 빼먹거나 잘못 적어서네요 으이구~~~

새로운 내용들이어서 그런지 작은 부분을 놓치고 말았지 뭐에요.

그리고 마지막 문제는 윗 문제와 같은 유형이고 예시가 있어서 그런지

평소에 서술형 문제에 좀 거부반응 있던 쭌군이 별 어려움없이 슥~ 풀어냅니다. 신기~^^



완자 초등 수학 2-2 해답 중 일부입니다.

전 서술형 문제들 채점할 때가 젤 어렵더라구요.

풀이를 써야하는 아이도 좀 힘들겠지만, 채점하는 것도 만만치가 않은 일이지요 ^^;;

그런데, 완자의 경우 해설이 굉장히 자세하고 채점 기준도 명확하고 자세히 나와있어 좋더라구요.


쭌군에게 맞춤 분량과 난이도인 완자 초등 수학 2-2,

2학기 예습 잘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