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의 모든 음악 - 최고의 음악 길잡이 세상의 모든 지식
조 풀먼 지음, 반율리 옮김, 방금주 감수 / 사파리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 최고의 음악 길잡이 "

이 책의 부제입니다.

한번 휘리릭 책장을 넘겨 보아도 아~ 정말 그렇네 느낄 수 있었네요 ^^



무료 앱까지 활용 가능한 제대로 음악 백과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바램이 있다면 '세상의 모든~~' 시리즈가 나오면 어떨까? 란 생각이 들더군요.

해당 분야의 모든 것을 잘 담고 있는 그런 시리즈가 되지 않을가 싶어요.

요 책 정도의 수준을 가진 책들로 구성된 시리즈라면요 ^^



목차를 보면 알록달록 색깔 디 안에 차례가 들어있어요.

그냥 예브라고 있는건 아니랍니다~

바로 차례에 따라 페이지의 테두리 색깔이 함께 달라진다는 사실!!!

아이들이 찾기가 더 수월해 지겠죠?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 쓴 책이란 생각이 듭니다.


무료 앱에 대한 설명부터 시작하네요.

음악이란 무엇인지 그 정의부터 해서, 음악의 종류, 기록, 역사 등등

음악에 관한 정말 모든 것들이 빼곡히 담겨 있어요.

하지만 실사와 그림들이 함께 있어 지루하지 않고 재밌는 백과사전이라 보심 될 것 같아요.

몇몇 가지만 살펴볼까요~



일단! 가장 중요한 것부터.. 바로 음악이란 무엇인가? 란 주제입니다.

음악이란 게 이런거구나~ 새삼스럽게 배우게 되는 순간입니다.

가장 중요한 세가지는 바로 음높이, 멜로디, 리듬이라고 하네요.



음악의 기록 부분입니다.

기록이 되었기에 우리에게 전해지는 명곡들이 있는거겠죠?

악보가 언제 생겨났는지, 악보는 어떻게 구성되어 멜로디를 이루는지 등등

다양한 설명들이 자세히 등장합니다.



마침 피아노 숙제를 하던 썽군~

이거 배운거야~ 하며 노트를 찾아옵니다.

지법 알은체를 하면 음표의 이름을 설명해 주네요.

요렇게 백과사전 형식으로 보니 새롭지? ^^

책에서 배운걸 실제로 마주하게 될 때, 혹은 내가 배운걸 책 속에서 다시금 확인하게 될 때..

아이들은 오래 기억하고 잘 이해하는 것 같아요.



각각의 음악 장르가 등장하거나 할 땐 요렇게 추천음악이 등장합니다.

아이들과 찾아서 들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요렇게 어떤 음악을 들어보면 좋을지 알려주니 참 좋으네요.

사실 해당 장르의 음악쪽 전공자가 아니라면 매우 깊은 관심으로 이해도가 높은 이들을 제외하곤

쉽지 않은 다양한 영역의 음악들을 십게 찾아볼 수 있어 맘에 드네요.



가장 마지막 하이라이트 부분!!!

관현악 입문이란 소제목인데, 오케스트라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지요.

바로 바로 요기서 앱을 활용해 볼 수 있어요.



5번째 앱인 MusicGuide를 찾으시면 됩니다.

높은음자리표가 보이시죠?? 위 제목 그대로 쳐서 찾는게 제일 쉽더라구요 ㅎㅎ

암튼 앱을 설치하고 나면~~~



설치를 하고 마치게 되면 윗 그림같은 메인 창이 뜬답니다.

악기, 퀴즈, 오케스트라, 앱테스트, 책사기, 도움말로 이루어져 있지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건 뭐니뭐니 ㅎ도 오케스트라였어요.

본인이 직접 구성해서 음악을 들오볼 수 있어 그런가봅니다.



각각의 항목들을 눌러보면 요렇게 연결이 됩니다.

악기의 경우 해당 악기를 선택하면 한 음을 들어 볼 수 있고 간략히 음악 연주도 들을 수 있어요.

아~ 이 악기에선 이런 소리가 나는구나.. ㅏ이들이 간접을 넘어선 직접 비슷한 체험이 가능하네요 ^^

마지막 퀴즈는 단계별로 이루어져 있고 맞추면 다음 단계로 가면 되는 방식이에요.



악기 중에서 클라리넷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한 음을 들으려면 빨간 음표 버튼을 누리면 되구요,

아랫쪽 초록색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짧막한 연주 멜로디를 들을 수 있어요.

직접 확인하며 보는거라, 악기와 소리가 정확히 매치되어 좋습니다.



오케스트라 부분입니다.

앱을 실행한 상태에서 책 속 오케스트라 그림을 비추면 바로 실행되는 방식이에요.

하나하나 악기들을 오케스트라 자리로 옮겨 줍니다.

그리고 플레이 버튼을 눌러 연주를 들어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 직접 만져보고 들어보고 하니 더욱 이해도가 높아지고 쉽게 공감하는 것 같습니다.



음악이란 광범위한 분야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담고 있는 음악백과사전~

사파리 출판사의 <세상의 모든 음악>.. 음악이 어렵지 않고 즐거운 그런 책이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