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우자! 수학 지능 2학년 - 꼭 풀어야할 논리수학퍼즐 깨우자! 수학 지능
서지원.임성숙 글, 김현민 그림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이라면 믿고 보는 와이즈만북스의 책~ㅎㅎ

즐깨감 시리즈를 재미있게 했던 쭌군이라 그런지​ 쭌군도 저도 요 책 반가웠어요 ^^

학년에 맞추어 나와 더욱 좋았던 것 같네요.



돋보기를 든 탐정 복장의 캐릭터가 책 내용을 궁금하게 하네요.

'꼭 풀어야 할 논리수학퍼즐' 이란 부제가 요 책의 성격을 잘 말해 주는 것 같아요.

논리수학지능~ 알듯 모를듯~알고도 싶고 어려울 거 같아 덮고도 싶은 ㅋㅋㅋ

하지만 쭌군은 아직 수학의 어려움을 모르니 퍼즐책이라며 걍 좋아하더라구요 ^^



논리수학지능에 대해 먼저 알아야겠죠?

논리수학지능이란 사람이 살아가면서 부딪히는 모든 문제들을

합리적으로 해결하게 해주는 지능이라고 해요.

그렇다고 하면 정말 꼭 필요한 지능일테죠?

그럼 어찌 키우면 좋을까요?

와이즈만북스가 논리수학지능을 높이기 위해 꼽은 가장 좋은 건 바로 수학퍼즐이었어요.

더불어 이 책은 단순히 퍼즐과 문제의 나열이 아닌 스토리로 풀어나가고 있는 점이 참 맘에 드는 점이에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이어가며 자연스럽게 퍼즐과 마주하게 되는거죠~



이 책은 먼저 이야기가 등장합니다.

전체 하나의 스토리가 전개되지만 각각의 작은 이야기들이 연결되는 형식이에요.

하나씩 마무리 되면서도 다음 이야기가 무지 궁금해지는 컨셉이랄까요 ㅎㅎ

그러니 문제들도 덩달아 열심히 풀게됩니당 ㅋㅋ

스토리 속에서 주인공이 풀어낸 퍼즐과 같은 형식의 수학퍼즐 문제를

3개의 스텝으로 나누어 풀어보게 되어 있어요.

스텝은 난이도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디피퍼즐, 땅나누기, 벌집퍼즐, 곱셈구구퍼즐, 낱말퍼즐 등등

익숙한 느낌의 퍼즐들도 보이고 뭔가 새롭고 낯선 것들도 보입니다.

아~ 쭌군만큼 저두 막 궁금해진다는요 ㅎㅎ



앞에 잠깐 말씀드렸듯이 요 책은 스토리가 있어요.

그래서 요렇게 등장인물들도 있지요.

탐정 코어와 범인까지.. 범인~ 아~ 궁금하여라~^^;



먼저 제일 처음 디피퍼즐부터 시작합니다.

쭌군과 함께 읽어보았어요. 걍 눈으로만 읽으려다가 사이좋게 나누어 읽었습니당 ^^

4~5줄 정도씩, 혹은 자연스럽게 작은 문단이 끝나는 지점까지요~

의외로 흥미진진한 스토리 전개~ 오~ 재밌다~^^



가장 쉬운 레벨의 처음 문제에요.

주어진 수들의 차가 모두 달라야 하는 퍼즐이지요.

먼저 두 수의 차로 나올 수 있는 수를 알아야겠죠?

그리고 각각의 차가 모두 다르도록 자리를 배치해야 합니다.



쭌군과 간단히 풀어보았어요 ^^

1번 문제 간단히 패쓰~

2번 문제는 한 번 더 생각을 해줘야 하더라구요.

숫자가 하나 더 늘어나 1번보단 어려웠지망 이미 자리한 숫자를 활용해 잘 풀어냈습니다.

요 디피퍼즐에서도 규칙성을 발견할 수가 있지요.

고걸 잘 파악해 낸다면 아마 2, 3스텝에서도 그리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을 듯해요.


수학은 어찌 해도 어려운 과목입니다.

하지만 수학은 어찌해도 꼭 필요하고 해야만 하는 과목이지요.

그러니, 이왕지사 즐겁고 재미있게 했으면 하는 게 엄마 바램이랍니다.

그래서 와이즈만북스의 즐깨깜 시리즈가 사랑받는 것 같아요.

아이와 함께 엄마도 문제에 빠져들고 함께 풀게 되는 마력이 있달까요 ^^

차근히 천천히 퍼즐 풀어나가며 2학년 논리수학지능도 업!!! 되면 좋겠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