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독서 논술 A단계 1 : 학교와 친구 - 초등1~2학년 초등독서논술 메가 독서 논술 A단계 1
엄은경 외 지음, 박수정 외 그림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쭌군이 가장 약한 부분은 바로 쓰기랍니다.

사실 머릿 속엔 아마 생각도 많고 할 말도 많을 거에요.

말로 하는 건 쉬운데, 그걸 글로 표현하자니 너무 너무 어렵고 쓰는 것도 귀찮고.. ㅎㅎ

뭐 그런가봅니다. 그래서 이런 부분에 매우 취약해요.



메가계산력으로 알고 있던 메가북스의 새로운 교재에요.

메가독서논술!!!

과연 요것도 메가계산력처럼 쭌군 맘에 들런지~



메가독서논술의 가장 큰 장점을 이야기하자면 바로 요 부분!!! 이 아닐까 싶네요.

바로 교과서 주제를 가져다 쓰고 있다는 점이에요.​

A단계는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구성인데요,

모두 5권으로 이루어져 있고 학교와 친구, 봄과 여름, 이웃과 직업, 가을과 겨울, 우리나라와 이웃 나라 입니다.

독서와 논술은 물론 교과서 학습까지 연계가 되니 일석이조네요 ^^

단계별로 모두 4주의 구성입니다.



독서와 논술과 함께 국어 학습 즉, 어휘나 문법에 관한 것까지 담고 있는 점도 메가독서논술의 강점이에요.

아이들이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워하는 부분이 바로 국어에서 어휘와 문법같은 게 아닐까 싶은데요..

단계마다 한주를 할애하여 국어학습을 대비시켜 주고 있답니다.



한 주의 구성은 심플하게 3단계로 되어 있어요.

읽기전에는 배경지식을 쌓는 부분이구요,

읽으면서는 제시문을 집중해서 읽으며 간단한 퀴즈로 내용도 파악해 봅니다.

마지막 읽고나서는 선연결하기, 미로찾기, 말풍선 채우기 등등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제시문을 내용을 확인해 보고

자신의 생각도 정리하고 글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일단 처음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던 탓인지 쭌군 거부감없이 쭉쭉~~ ^^

활동도 재미있게 했어요. 초2인 쭌군에겐 살짝 쉬운감도 있지만 그래야 시작이 수월할 듯 싶네요.

논술을 버거워 하는 아이들이라면 굳이 높은 단계 혹은 연령에 맞는 단계부터 할 필요없이

처음부터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읽기 전에 부분을 하고 있는 쭌군..

학교는 어떤 곳일까? 란 질문에 바로 답을 요구하지 않고,

등장인물들이 하는 말 중에 본인과 같은 걸 찾아보는 형식으로 나오고 있어요.

아이들 입장에선 정말 부담감 없을 것 같아요.

그렇게 하나하나 이유를 읽어가다 보면 자신의 이야기도 할 수 있는거구요.

여러가지를 배우는 좋은 곳이란 답을 파랑 말풍선 안에 써넣은 쭌군~

아이에게 학교가 부정적이지 않고 긍정적 이미지란게 더 감동이었네요 ㅎㅎ


독서논술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메가독서논술 추천하고프네요.

쉽고 재미있고 부담감 없는, 엄마표 독서논술 교재로 괜찮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