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추 사운드북
꿈꾸는달팽이 편집부 지음 / 꿈꾸는달팽이(꿈달) / 2013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대교 출판사의 영유아 브랜드 꿈꾸는 달팽이.

이번에 새로운 스타일의 사운드북을 출시했네요 ^^

처음 보고는 우와~ 신기해 했고, 이리저리 살펴보고는 오~ 감탄도 했어요.

바로 요녀석이랍니다.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보통 사운드북과 조금 다르지요?

시중의 대부분의 사운드북들이 한 면을 상하를 기준으로해서 사운드 부분과 그림책을 반으로 나누고 있는데 반해

꿈꾸는 달팽이의 <단추 사운드북>은 좌우를 기준으로 그림책과 사운드 패널을 나누고 있어요.

 

세워 놓고 본 모습이에요.

펼침면이 다시 반으로 접혀서 일반적인 보드북 사이즈가 된답니다.

그림책 부분과 사운드 패널을 연결하고 있는 중심 축이 혹 약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들었지만 기우였을까요.

굉장히 튼튼하네요. 울 집 별난 삼남매가 마구 다루었으나 아직까진 괜찮아요 ^^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책이니 모서리 라운딩 처리 정돈 기본이겠죠? ^^

 

사운드 패널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볼께요.

아무래도 사운드북은 그림책도 중요하지만 핵심이 되는 부분은 사운드를 담당하는 요 부분이겠죠?

일반 사운드북들과 달리 말랑말랑한 촉감의 실리콘 재질이라는 점이 눈에 딉니다.

그리고 다양한 크기와 형태, 색깔이 자유롭게 한 면에 펼쳐지고 있어요.

뭔가 일괄적이고 정돈된 느낌은 없지만 그래서 자유롭고 뭔가 더 재밌고 신날 것 같은 느낌도 드네요.

각각의 단추들이 어떤 소리가 날지도 더욱 궁금해 지고 말예요 ^^

그리고 제일 윗 쪽의 음효 모양의 초록색 단추는 전원 버튼입니다.

온/오프 등의 표기가 되어 있지 않아서 이건 뭐지? 잠시 생각을 하게 만들긴 해서 살짜기 아쉬웠지만,

뭐 요정돈 금새 알아챌 수 있을테니까욤.. ^^

이 단추를 한 번 누르면 켜지고 다시 한 번 누르면 꺼지는 시스템이에요.

그리고 더욱 맘에 드는 점은 사용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 오프된다는 점이에요.

똑똑한 녀석이죠~^^

 

책의 펼침면의 뒷 쪽엔 요렇게 <단추 사운드북>의 사용설명서가 짜짠~ 등장합니다.

요걸 보니 단추에 그려져 있던 무늬들의 의미를 알겠더라구요.

그림책과 사운드 단추들을 연관지어 생각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 칭찬하고파요~^^

 

그림책의 구성은 이래요~

간단하고 선명한 그림과 색감으로 이루어져 있고 글밥도 간단하니 영유아들에게 적당할 것 같아요.

음률도 어느 정도 맞추어져 있어서 책을 읽다보면 자연스레 노래처럼 변하곤 해요.

그리고 다양한의성어와 의태어가 등장하고 있어요.

아이들 언어발달과 자극에 의성어 의태어가 좋다는 건 잘 아실꺼에요.^^

 

그림책을 보고 각각의 그림에 해당하는 단추를 찾아내어 누르면 알맞은 소리가 들리게 된답니다.

각각의 동물이나 곤충들의 특징을 잘 잡아낸 재미난 소리들이 담겨 있어요.

울 아이들 토끼 소리를 젤로 재미있어 했어요 ^^

 

id=E5A58C70793BF0F68107A47B70851B90540A title="포스트에 첨부된 동영상" height=321 src="http://blog.naver.com/MultimediaFLVPlayer.nhn?blogId=hiro830&logNo=30167076163&vid=E5A58C70793BF0F68107A47B70851B90540A&width=512&height=321&ispublic=true" frameBorder=no width=512 name=mplayer scrolling=no>

어때요? 그림과 소리가 딱 맞아떨어지는 느낌이 드시나요? ^^

벌은 같은 검정색으로 단추의 바탕색이 칠해져 있고 토끼도 마찬가지로 토끼의 색과 단추의 색이 주황색으로 일치해요.

그리고 무늬를 통해서도 어떤 단추가 맞는건지 알아낼 수도 있겠죠?

이렇게 다양한 방법을 통해 찾아낼 수 있어요.

혹 틀려도 무엇이 틀린지 왜 틀린지 생각해 볼 기회가 될 수 있을테구요.

 

우리집 꼬맹이 아가씨에요, 16개월 윤양이랍니다.

아직은 마구 단추를 누르시는 윤양이지만, 곧 하나하나 알아가리라 기대해 봅니당.. ^^

말랑말랑 실리콘 재질의 단추라 아이가 누르기도 편하고 또 잘 눌러져서 좋아요~

 

그동안의 천편일률적인 사운드북에 살짝 질리셨다면~

버튼이 잘 안눌러져서 엄마도 아이도 짜증스러울 때가 많았다면~

꿈꾸는 달팽이의 <단추 사운드북> 추천해 드려요.

색다른 사운드북으로 재밌고 또 즐겁게 아이와 놀 수 있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