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상식사전 - 당신의 다이어트 안전한가?
도다 하루미 지음, 이경민 옮김 / 로그인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다이어트..

요즘은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중 하나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그저 보기에 좋고 자기만족을 위함이라는 것에서 확대되어 다이어트는 이미 건강이란 차원에서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것 같다.

포도 다이어트, 고기 다이어트(일명 황제 다이어트라 했던가..) 등 원푸드 다이어트부터 조금 무식하지만 확실하다는 단식,

그 외에도 다이어트에 관한 각종 정보가 넘쳐나고 있는게 현실이지만, 과연 정말 믿을만한 정보들은 얼마나 될는지..

 

첫 아이를 출산하고는 그래도 금새 원래 몸무게와 어느 정도 회복된 몸매로 돌아갔는데,

둘째 아이를 낳고는 이게 영~ 돌아가질 않는다. 늘어난 뱃살과 식욕..

나도 다이어트란 걸 해야하는걸까.. 사실 먹어도 잘 안찌는 체질에 속했는데 이 체질이란 것도 나이가 들면서 변하는가 보다.

그렇게 다이어트에 관심은 가지만 막상 무어든 해보려니 참 난감하기 그지없다.

넘쳐나는 다이어트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내게 맞는 정보를 찾는 것이 그리 쉽지는 않았다.

게다가 귀차니즘의 극치인 나는 몸을 써 운동하는 것과는 거리가 멀고 아직 어린 아이들 때문에 시간이 없다는 핑계까지 있으니..

어떤 방법이 좋을까..고민만 했었는데, 그런 고민들을 날려주는 작은 책 한권을 만났다.

 

다이어트 상식사전.





귀차니스트인 당신도 성공할 수 있는 다이어트 정보가 가득하다는 문구에 귀가 솔깃해졌다.

그러면서도 반신반의.. 다이어트에 관한 질문들에 단 3 줄로 시원스레 답해준다니 일단 읽어보자~

 





먹거리, 먹는 방법, 다이어트 운동 등 다이어트에 관련된 80가지의 질문이 등장하는데,

다이어트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해보았음직한 질문들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대개 그것들은 무엇이 더 나을지 헷갈리는 것들이라 명쾌한 답을 얻음과 동시에 실질적인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예를 들면 아침 식사 대용으로 인식되었던 바나나의 경우 오히려 아침보다 저녁에 먹는 것이 좋다던가

날씬해지는 식사순서 등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등장한다.

말그대로 다이어트를 위한 상식 모음인 셈이다.





그 외에도 혈당지수 표나 간단 다이어트 식사 프로그램, 부위별 살빼기 체조 등 다이어트를 위한 유용한 방법들이 실려 있다.

더욱이 그닥 어려워 보이지 않는 방법들.. 뭐 실제로 실행하려면 어떨지 모르겠지만 일단 읽고나서는 의욕 충만해짐을 느낄 수 있다.

바로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든달까. 가장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들 몇 가지를 골라 시작해 보아도 될 것 같다.

이 책이 체계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간 궁금했던 다이어트 방법들의 유용성 여부를 확인할 수는 있었다.

당장 실천해 볼 목록 몇 가지를 다이어리에 적어 두니 왠지 날씬해진 기분~^^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을 버리고 손쉬운 방법들로 꾸준히 일상 속에서 실천해 나간다면 건강하고 보기 좋은 몸매가 될 날이 오리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