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몸 건강 체크리스트 - 0세부터 100세까지 꼭 알아야 할 건강에 관한 모든 것
마누엘 알바레즈 지음, 이한이 옮김, 신재원 감수 / 더난출판사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아름답고 멋진 삶을 영위하기 위한 제일 조건은 무엇일까...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건강을 꼽지 않을까..
건강한 몸이 아니고서는 맛있는 음식도 재미난 놀이도 그 무엇도 흥미롭지 않을 것이다.
웰빙 바람을 타고 건강이 화두에 오른지는 꽤 오래되었다.
그럼에도 젊은 나이엔 건강에 자만하기 쉽고 또 잊고 살게 되는 것 같다.
그러다 어느덧, 40대 50대가 되어 변해버린 자신의 건강에 깜짝 놀라게 되는지도 모르겠다.
 

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든든한 주치의 같은 책!

나와 우리 가족을 위한 10년 단위 건강계획 필독서


이 책 표지에 등장하는 글이다.
윗 글처럼 본 책은 태아 때부터 시작하여 70대 이후까지 10년 단위로 나누어 각각의 연령대 별로 주의해야할 질환들과 해당 연령대에 발생 빈도가 높은 질환들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다..
가장 관심이 간 부분은 역시 아이가 있기에 유소아기를 다룬 장과 내 연령대인 30대.. 그리고 부모님 연령대인 50대.. 해당 연령에 맞게 찾아 읽어보고 미리 준비하고 대비하기 위한 지침서로 딱이란 생각이 든다.. 또한 일반인들이 잘 알지 못하는 의약품에 대한 설명까지 자세히 달아놓아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리란 생각이 든다.
아이를 키우면서 병원을 자주 찾게 되는데, 처방전을 받아 보긴 하지만 어려운 의약품 이름과 그것이 어떤 용도의 약인지 잘 설명을 듣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그게 어떤 약인지 왜 필요한지 또 어떤 것은 피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물론 저자가 머릿말에서 미리 이야기하고 있듯이 이 한권으로 모든 질병을 다룰 수도 없을 뿐더러, 해당 연령이 아닌 다른 연령대에서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겠다.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를 생각해 보았을 때 충분히 예방을 위한 정보들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다.
중간중간 등장하는 건강상식과 Q&A 등, 별다른 의학적 지식 없이도 쉽게 읽고 이해할 수 있도록 보충 설명을 잘 달아 주고 있는 점도 참 마음에 든다. 해당 질병에 대한 설명뿐 아니라 예방법 치료법 등도 세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 매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건강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환경적 요인 등 건강을 악화시키고 새로운 질병들이 등장하고 있는 요즈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미리 알아 예방하고 대비하는 것이 아닐까..
책 제목처럼 하나 하나 리스트를 체크해 가며 미리 예비하며 준비하기에 좋은 가족 필독서..
거실 한켠에 놓아두고 가족 모두가 함께 보면 참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