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각하는 사과나무 - 단숨에 읽는 10분 동화
남미영 지음 / 세상모든책 / 200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짧지만 깊은 뜻이 담긴 동화.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무는 동화.
각 동화 끝에 실린 논리, 논술 문제를 풀다 보면
사고력이 쑥 향상된답니다."
책 표지에 들어간 글귀다.. 단숨에 읽는 10분 동화라..
아이들의 집중력에 맞춰 짧은 시간에 읽을 수 있도록 여러가지 단편들을 모아 엮은 책이다.
* 상상력, 창의력, 지혜
* 용기, 노력, 책임감
* 동정심, 우정, 사랑
* 예의, 정직, 절약
위의 4가지 테마에 각각 10가지씩 총 40가지의 이야기가 담겨져 있다.
각각의 내용들은 모두 짧고 또 쉽고 재미나다. 위인들의 에피소드나 성경 속 이야기 등이 예쁜 일러스트와 함께 펼쳐진다. 2~3장에 걸쳐 나오는 이야기 끝에는 문제 BOX가 등장한다. 이야기를 한두줄로 간단히 요약해서 아이에게 무얼 말하고자 하는지 본 동화의 핵심적인 것을 먼저 짚어준 다음에 생각해 볼 문제를 제시해 주고 있다. 그저 동화 읽기 활동에서 끝나지 않고 사고력을 확장시키고 아이와 대화를 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점이 무척 마음에 든다.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 시간에 하는 일이십분의 독서 시간이 매우 큰 영향을 끼친다는 건 많이 알려진 사실..
조금만 짬을 내어 아이와 함께 동화를 읽고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렇다면 아이의 하루가 좀 더 나아지지 않을까..
이번에 초등학생이 된 조카녀석.. 울 집에 오자마자 요 책 집어들고 하나 하나 읽어간다. ^^ 요즘은 학교에서 아침시간이나 쉬는 시간 등을 이용해 독서 시간을 준다는데, 울 조카 녀석 지금 읽고 있는 책을 다 보면 요걸 가져가겠단다.. 일단은 짧아 부담없고, 재미도 있고.. ^^
단숨에 읽는 10분 동화 시리즈가 있던데, 이번 어린이날 선물로 책 좋아하는 울 조카에게 선물하면 딱일듯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