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Zip 공통수학 1 (2025년) - 2022 개정 교육과정, 개념을 빠짐없이 풀어낸 개념 기본서 고등 개념.Zip 수학 (2025년-202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로운 2022 개정 교육과정이

적용되는 25년도 고1 학생들을 위한

새로운 교등수학문제집이 출간되어 만나보았어요 ^^

예비고등학생이 있는지라

22개정교육과정이 반영된 신간 고등수학교재를 엄청 기다렸답니다.

바로 천재교육에서 출간된

<개념 ZIP 공통수학 1>입니다 ^^



요렇게 깔끔하게 3권으로 분리되어지는데요~

진도교재와 개념확인 & 내신 대비,

그리고 정답과 해설로 이루어져 있어요.

이미 선행을 충분히 진행하고 있는 친구들도 있겠지만,

2학기가 되면서 고등 수학을 시작하는 친구들이 많을겁니다.

새 교재로 새로운 교육과정에 딱 맞춘

<개념 ZIP 공통수학>으로

고등수학의 개념을 제대로 잡아보면 어떨까 싶네요 ^^

지금부터 진도교재 찬찬히 공부한 뒤

개념확인&내신대비 책으로 복습하면 딱 좋을 것 같아요.



목차를 차근히 훑어보았습니다.

다항식, 방정식과 부등식, 경우의 수와 행렬로 

대단원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행렬이 추가된 사항으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중학교 수학의 1학기 학습들이 기본이 되어

개념이 확장되고 발전된다고 보면 좋을 것 같아요.



교재 곳곳에 '특강 ZIP Review'를 볼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이미 알고 있는 배운 내용들을

다시 한 번 떠올려 볼 수 있게 도와주는 부분입니다.

내게 부족했던 개념은 없는지 체크해 볼 수 있겠죠?

아마 아이들이 대체로 어려워하거나 잘 잊어버리는,

하지만 정말 중요한 수학 개념들을 잘 골라둔 것 같아

이 부분 짧지만 도움 많이 될 것 같았어요.



본격적인 개념 설명 부분인

'개념 ZIP'입니다.

각 단원마다 꼭 알아야 하는 필수 개념들을

잘 풀어 설명해 주고 있어요.

먼저 개념을 간단하게 설명해 주고 하단에

좀 더 자세한 풀이와 설명을 달아두고 있습니다.

필수 에제와 참고할 내용들까지 개념 관련 정보들이

풍부하게 담겨있는 것 같았어요.

개념을 모두 살폈다면 필수 예제들을 통해

개념이 문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알아보게 됩니다.

상세한 문제풀이와 함께 문제해결 순서, 즉 과정을

간단하게 'Step by Step' 속에 담아두었어요.

풀이과정을 보기 전에 문제를 충분히 살펴보고

이 부분 힌트 삼아 직접 풀어본 뒤에

풀이 과정과 비교해 보는 방식으로 공부하면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개념 확실하게 익힐 수 있을 것 같네요.

확인 문제들까지 꼼꼼히 풀어보면서

개념 적용 연습을 해봅니다.



중단원을 마칠 때마다 자시 한 번 복습의 시간이 주어지는데요,

바로 연습문제를 풀어보면서 실력을 점검해 볼 수 있어요.

연습문제는 StepA와 B로 나누어 난이도를 달리하고 있습니다.

각 문제의 앞 부분에 문제의 난이도를 표시해 주고 있어요.

또 기출 문제 표시도 함께해 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은 Level Up연습문제입니다.

학교 내신은 물론 수능까지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된 고난도 문제들이라고 해요.

확실히 실제 난이도는 물론 

체감 난이도가 훅 올라가는 느낌입니다 ^^;



본 진도교재만으로도 충분히 개념 내용을

잘 익혀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수학은 꼼꼼하게 개념익히고 

문제도 충분히 풀어줘야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ㅎㅎ

쉬운 난이도의 문제들로

개념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켜 보고요~

학교 시험 대비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시험에 대비한 문제풀이 훈련도 해봅니다.

대표 기출 문제 유형들을 엄선해 실었다고 하니 든든한데요~

문제의 출제 의도를 함께 써주어

문제가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내가 어떤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지도

알 수 있어 더욱 좋았던 것 같아요.



해설지까지도 완벽한 '개념 ZIP'!!!

채점을 위한 빠른 정답과

상세한 풀이가 있어 참 좋았어요.

특히 해설지는 해설지 이상의 과외 자료집 같았달가요 ㅎㅎ

참고할 내용이나 관련 개념들,

문제 풀이 방법과 해결 전략 등등

함께 살펴보고 배워야 할 내용들이 가득했어요.



새로워진 교육과정,

대부분 기존의 틀을 유지하지만,

달라진 부분이 있으니 새로운 내용이 반영된 교재로 

공부하는 것이 더 좋겠죠?

고등수학 개념을 제대로 채워주는 개념 교재,

<개념 ZIP 공통수학 1>

첫 내신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기에

미리 미리 제대로 대비해야 할 것 같아요.

바로 그길에 <개념 ZIP>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이 글은 천재교육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